디지털 조명을 이용한 공간연출 특성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존의 다른 광원에 비해 그 크기가 작고 컨트롤하기가 쉬우며 그 수명이 50배 이상 길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양한 컬러와 밝기를 프로그램을 통하여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ED의 개당 광 출력은 수 Lumen정도로 조명용 광원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십~수백 개를 직병렬로 연결하여 사용하며, 이러한 작은 점광원을 적절히 배열함으로써 다양한 형태를 갖는 조명기구의 설계가 가능하다. 주요 응용분야로는 유지보수가 어렵고 크기가 제한된 후미진 곳, 공원을 숨길 필요가 있는 내장형 조명ㄹ기구와 비상구 등에 유리하다.
- 목차
-
1. 디지털조명(LED)의 정의
2. 디지털조명(LED)의 특징과 활용
3. 디지털조명(LED)의 조명학적 장단점
4. 기존예술과 디지털아트 비교
5. 유동적 공간의 유형 및 특징
6. 움직임의 표현 유형
7. 건대 스타시티
8. 두산 Art Square
9.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West
10. UNIQA Tower
11. Chanel at ginza
12. Museo Kunsthaus
13. Dexia Tower Touch
14. 디지털 조명
- 본문내용
-
기존의 다른 광원에 비해 그 크기가 작고 컨트롤하기가 쉬우며 그 수명이 50배 이상 길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양한 컬러와 밝기를 프로그램을 통하여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ED의 개당 광 출력은 수 Lumen정도로 조명용 광원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십~수백 개를 직병렬로 연결하여 사용하며, 이러한 작은 점광원을 적절히 배열함으로써 다양한 형태를 갖는 조명기구의 설계가 가능하다. 주요 응용분야로는 유지보수가 어렵고 크기가 제한된 후미진 곳, 공원을 숨길 필요가 있는 내장형 조명ㄹ기구와 비상구 등에 유리하다.
장점
? LED램프의 평균 수명이 약 100,000시간(약11년)에 이르는 긴 수명을 가지고 있다.
? 형광등 대비 약 90%에 가까운 에너지효율을 보이는 고에너지 절약 램프이다.
? 모든 칼라의 표현이 쉽고 정확하다.
? 충격과 외부 환경에 좋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 설치 및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 발열이 적다.
? 발광시 소음이 적다.
단점
? 일반 가정 및 산업용 조명광원으로 사용하기엔 현재로서는 경제성이 떨어진다.
? 고휘도 LED 제품이 개발 및 출시되고 있으나 일반 고휘도 램프에 비해 다소 성능이 뒤쳐진다.
긴자에 위치한 샤넬 건축물은 강철 메시와 유리의 층 사이에 LED를 결합, 샤넬 전면 파사드에 LED 조명으로 스크린화 하였고 LED는 주간 경관을 해치지 않도록 고려하여 설치되었다. 또한 샤넬 고유의 로고 등 다양한 이미지를 색상을 제외한 밝기의 단계로 이미지화 하며 LED로 된 파사드에 동영상으로 연출되어진다. LED 70만개나 내장되어 있어 밤이면 샤넬 로고와 트워드 무늬, 동백 무늬 등의 샤넬의 상징마크들이 돌아가며 흑백 이미지를 나타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