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기억과 광고 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6 / 2016.01.16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소비자의 장기기억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자료로 기억구조이론을 다중기억모델 관점에서 설명하였으며, 장기기억에 따른 광고 성공사례와 광고 실패사례를 제시한 자료임
목차
- 기억구조이론, 다중기억모델 관점
- 성공 사례, 음료광고, 통신사광고
- 실패 사례, 아이스크림 광고, SNS광고
-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 me2day 이 광고! 이래서 실패했다?

1. 미친? 미친! 자극적 문구 논란!
‘미친 세상’&‘오늘의 미친 짓’ 등 강렬하고, 자극적인 소재로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으나, 비속어인 ‘미친’이란 단어는 소비자로 하여금 불쾌감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제기 됨.

0 다중기억구조모델 : 정보의 인출 , 무드(Mood)
- 긍정적 무드의 소비자 긍정적 제품 정보 더 잘 회상
- 부정적 무드의 소비자 부정적 제품 정보 더 잘 회상

- 긍정적 무드 : 긍정적 평가 --> 휴리스틱한 정보 처리(기분에 따라)
- 부정적 무드 : 부정적 평가 --> 체계적인 정보 처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분석] 기억과정 `부호화` 성공 및 실패 CF광고 사례 조사
  • 사례와 실패이유문근영편 cf의 경우 제품 컨셉을 기존의 광고와는 다르게 문근영과 같은 젊은 세대의 음료는 자극적인 탄산음료나 심심한 맹물로 채울 수 없고 오직 2% 부족할 때만이 채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래서 탄산과 물 사이 자극적 이지 않고 그렇다고 밍밍 하지도 않은 음료수로써 광고를 기획했다. 하지만 생각 했던것보다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수 없었고, 여전히 그전 광고인 전지현의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를 더 잘 기억 하

  • 경제경영 광고 분석
  • ♣ 목차 ♣제 1장 광고의 개념제 2장 성공한광고 사례분석1. LG생활건강 아트만 칫솔2. 맥도날드 광고3. 국제전화 0114. 기업호의도 높이고 불우이웃도 돕다 - 한독약품 결식아동 돕기 편5. 스포츠 드림의 세계 -FILA Korea (휠라코리아)6. 기아자동차 - 프라이드 영 7. 칠성사이다 8.LG 019 PCS 아빠 편9. 기업이미지 광고 - 현대 YOUR FIRST10. 팬티광고 - 좋은사람들 “보디가드”제 3장 실패한광고 사례분석1. 미소주광고2. 위니아 딤채3. 제일제당 햇반4.

  • 기관마케팅 보고서
  • 장기적 관점에서 Program marketing을 평가할 수 있다. 모든 것을 쓸모 있게일단 마케팅 전략효과를 평가했으면 한 발 물러서서 전략의 성패를 돌아볼 수 있다. 이 시간은 미래의 노력과 프로그램과 새로운 프로그램의 마케팅 방법에 관한 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진실의 순간이 된다. 그리고 또 프로그램의 참석자가 누구며 그들이 왜 그 프로그램에 참여했는지에 대한 더 정확한 사실을 알게 된다. 다음의 마케팅활동을 위해 이 정보를 취하고 그것을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장기적인 효과는 한 순간의 유행이나 트렌드가 아닌 인류의 생존과 건강한 소비를 위해 지켜져야 할 기본적인 가치라고 평가되어도 과장이 아니다. 따라서 윤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자들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요구를 충족시킬수 있도록 발전된 그린 마케팅 도입이 하루 빨리 진행되었으면 한다.1. 그린마케팅의 정의 및 현황1)그린마케팅은2)친환경(그린)마케팅의 실상3)친환경(그린)마케팅을 선호하는 소비자;LOHAS2. 국내 그린 마케팅의 성공사례1)

  • [광고]국제광고전략 분석 및 사례연구- 잠뱅이 베네통 박카스
  • 광고의 정의3. 광고의 기능4. 광고와 마케팅의 관계5. 국제광고1) 국제광고 개념2) 국제광고 표준화와 적응화6. 우리나라 국제광고 실태7. 우리나라 국제광고의 문제점 및 전략 전개방향기업사례 - 광고전략 (베네통)1. 베네통 업체가 있기까지2. 광고전략3. 베네통 광고의 다양한 장르4. 베네통 광고의 문제점5. 베네통 광고의 과제※ 베네통과 잠뱅이 광고 비교1. 잠뱅이 성공요소2. 잠뱅이 실패요인3. 잠뱅이 광고의 변화4. 잠뱅이 광고의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