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BlackBerry 마케팅전략분석과 실패요인분석및 블랙베리 재도약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과 나의견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랙베리 BlackBerry 마케팅전략분석과 실패요인분석및 블랙베리 재도약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블랙베리 브랜드선정이유
2. 블랙베리 소개

Ⅱ. 본론
1. 블랙베리 3C분석
1)고객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2. 블랙베리 마케팅 4P 전략분석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3. 블랙베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블랙베리 실패요인 분석
(1) 제품의 문제
(2) 경영상의 문제
(3) 전략상의 문제

5. 블랙베리 새로운 STP전략 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블랙베리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초기마케팅 전략제안
1) TV광고
2) PPL전략
3) 블랙베리 스토어
4) 판매자 교육
5) 셀러브리티 마케팅
6) 화보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기대효과 및 전략
2. 나의의견
본문내용
현재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는 대표적으로 삼성, 엘지, 베가, 애플 기업이 있다.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기업은 삼성 갤럭시 이고 삼성 갤럭시는 현재 자국 기업이라는 메리트로 고객충성도가 높아 인지도와 대중성이 높은 편이다.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성능을 이끌어 가는 경쟁 기업은 삼성과 애플인 만큼 삼성과 애플은 인지도가 매우 높은 편이나 마케팅과 상징성, 타겟, 포지셔닝은 서로 다른편 이다. 그래서 소비자에게 포지셔닝 하는 이미지와 인식이미지가 다르다.
애플은 기능적인 면에서도 좋지만 감성적인 이미지도 있어 포지셔닝 맵에서 중간에 위치하게 된다.블랙베리는 초기 스마트폰 시장에 빨리 침투 했지만 빠른 기술변화를 따라가지 않고 독자적인 노선을 타면서 다른 기업에 비해 기술에 뒤처지고 판매와 점유율이 하락하여 현재 블랙베리는 소수 마니아만 쓰고, 기능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하다.
블랙베리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호환을 통해 불편을 줄이고 자체 os의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향상시키면서 쿼티(QWERTY) 키패드의 특별함과 ‘성공한 직장인의 폰’을 강조한 이미지를 구축해 대중성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 상승을 노려야 한다.
즉 ‘새롭고 특별한 폰’과 ‘성공한 직장인의 폰’이라는 포지셔닝과 ‘나만 가지고 있는 특별한 블랙베리’, ‘성공한 사람들은 블랙베리를 이용 한다’라는 메시지를 줘야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② 아디다스 중국시장공략 전략③ 아디다스 한국시장공략 전략 2) 아디다스 마케팅 전략① 거시환경분석② 산업환경 분석③ 아디다스 PLC 분석④ 아디다스 STP전략 분석-세분화 전략 (Segmentation)-타겟층 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⑤ 아디다스 마케팅 4P전략-Product-Place-Price-Promotion2. 아디다스의 마케팅 성공,실패사례3. 아디다스 현 위기상황분석4. 아디다스 위기극복위한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Ⅲ. 결론 및 나의의견 Ⅰ. 서론1. 아디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마케팅 - 어떻게 목표고객에 도달할지 모색하는 단계3. 디자인의 우수성4. 혁신 브랜드 이미지5. 또 하나의 확장, iTunesⅡ. 본론-3: Apple의 마케팅 전략1. 애플社의 경영전략(1) 공개전략(2) 시장 표준화 전략2.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전략(3) SWOT 분석3.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1) 브랜드 마케팅 (2) 디자인 마케팅(3) 보조서비스 ‘iTunes 마케팅(4) 마니아 마케팅4. iPod의 국내 마케팅 전략(1) 체험 마케팅(2) 하이브리드 마케팅(3) 저가전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및 기업이미지 상승1. 경쟁사들과의 끊임없는 경쟁2. 후발 기업체들의 성장3. 중국정부의 과도한 현지화 및 기술이전 요구4. 한국 업체 간 과당경쟁※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믹스 (4Ps)1. Product ① 차별화 전략 애니콜은 제품 측면에서 인터넷폰, 워치폰, 햅틱폰 등 소비자의 발전된 욕구를 충족시 키는 다양한 제품을 한 발 앞서 개발해왔다. 특히 통신시장 전반에 걸쳐 주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 기능은 ‘ 휴대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세상 ’

  • [마케팅]초코파이
  • 나 실제 초코파이 선호계층은 상당히 두터 움 . 전세대를 망라한 범계층적인 이미지로의 전환 . 과거 일방적 커뮤니케이션에서 상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전환. 영화 JSA와 집으로에 초코파이를 등장시키는 마케팅 전략. 기존의 청색 디자인에서 적색의 디자인으로 바뀜-소비자조사의 높은 선호도-타사 모방 패키지와의 변별성 및 차별화 -제품 자체의 개선-글로벌 제품으로서의 이미지 통일성 추구. 판매방식의 전환- 낱개판매에서 케이스 판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제3장 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제품㉡ Promotion 유통㉢ Place 경로㉣ Price 가격▶ STP 도식화 ▶ 마케팅 믹스 4P 도식화3)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