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마트tv] 삼성 스마트TV 유럽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스마트TV 경쟁사분석(애플, LG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 스마트TV 유럽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스마트TV 경쟁사분석(애플, LG전자)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떠오르는 스마트 TV 산업
1.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TV, 스마트 TV
2. 스마트 TV시장을 넘보는 기업들과 현재상황
3. 유럽시장에서 높아지는 관심
<3> 삼성스마트TV 경쟁자 분석
1. 추격하는 LG
l First mover
l 전략적 제휴전략
l 현지화 전략
2. 기회를 엿보는 Apple 애플
l Apple의 비즈니스 모델
l Apple의 강점
l Apple의 향후전망
<4> 삼성스마트TV 유럽시장 진출전략
1. 단독진출 전략적 제휴(Greenfield Venture + Strategic Alliance)
l 엘리온(Elion)과의 제휴
l 유럽 스마트 스쿨
2. 삼성의 현지화 전략 (Localization)
? 국가별 ? 지역별신규 맞춤형 스마트 TV앱 개발
? 3D 스마트 TV를 활용한 문화활동
? 현지인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지역전문가 제도)
? 부록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삼성전자는 유로피안 스쿨넷(European SchoolNet)과 삼성전자 제품의 교육학적 활용방법 연구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하기로 했다. EUN은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30여 개국의 교수법, 학습 방안 등의 혁신을 연구?전파하고 있는 벨기에 브뤼셀 소재의 유럽 교육부 네트워크로 삼성전자는 최근 EUN사와 첨단 IT 기술을 교육 분야에 접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를 실현해내기 위해 유럽 30개국 교육부 네트워크인 유로피안 스쿨넷을 운영하고 퓨처 클래스룸 랩에 갤럭시 노트 10.1, 전자칠판 등 구축하고 첨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미래 학습 환경 연구를 확대할 방침이다. 즉 삼성전자가 유럽 스마트 스쿨벨트 구축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EUN사와 유럽 내 스마트 스쿨의 발전을 위해 '퓨처 클래스룸 랩(Future Classroom Lab)'에 '갤럭시노트 10.1'과 '65형(1,651mm)전자칠판'으로 구현한 '삼성 스마트 스쿨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할 예정이고 또한, 삼성전자는 향후 윈도우 기반 PC를 활용한 교육 솔루션으로도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제품의 교육 분야 활용성을 다각도로 적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삼성의 최첨단 제품으로 미래의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 참고문헌
-
논문
● KDB 산업은행, 스마트 TV 산업동향, 2012. 6. 12
● KT경제경영연구소, 스마트TV 산업활성화정책, 2012. 5. 8
● SBS CNBC, 너도나도스마트 TV...삼성-LG-애플-구글, 최후승자는?, 2012. 6. 28
● 스트라베이스, Google?Apple?Microsoft가만들어가는스마트 TV의현재와미래, 2011. 1. 16
● 스트라베이스, New Apple TV의주요개선점분석을통한미래 Apple의 TV 수상기전략전망, 2012. 3. 21
● 스트라베이스, Steve Jobs 최후의프로젝트 “Apple TV 셋”, iOS 에코시스템의 TV 영역침범에대한가능성분석, 2011. 10. 31
● 스트라베이스, 국내스마트TV 시장의각진영별추진내역및전략방향성비교, 2012. 5. 22
● 스트라베이스, 클라우드게임과웹브라우저 Chrome으로무장한 2세대 Google TV 셋톱박스의성능및특징, 2012. 7. 2
전자신문
● 아시아경제, 스마트TV 전략, 삼성 “TV판매주력”?LG “플랫폼먼저”, 2012. 6. 22
● 전자신문, LG, 삼성, 닮은듯다른스마트TV 전략, 2012. 1. 25
● 전자신문, 삼성스마트TV, 초격차티핑포인트 3000만대고지 11월께도달한다, 2012. 6. 18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네트워크단말기쟁점으로본스마트 TV 시장의미래, 2012. 4. 2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스마트 TV 산업및관련이슈동향, 2012. 3. 2
● 한국디지털케이블연구원, 스마트 TV의현황과전망, 2012. 1. 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