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기업인수합병 사례분석(SKT의 하이닉스 M&A 기업인수합병 사례분석과 효과및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A 기업인수합병 사례분석 (SKT의 하이닉스 M&A 기업인수합병 사례분석과 효과및 미래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하이닉스 매각과 관련된 주요 이슈

Ⅲ. 인수 전 분석 단계
3.1 하이닉스의 경쟁력과 가치 평가
3.1.1. 가치 평가의 기준이 되는 반도체산업 특성
3.1.2. 하이닉스의 경쟁력과 시장 가치

3.2 인수주체별 기대 효과와 리스크 요인
1. SK 그룹
2. STX 그룹
3.3 인수후보의 자금력 평가 및 스트레스 테스트
3.4 하이닉스와 반도체 산업에 미치는 영향

Ⅳ. 실제 인수 과정
1. 하이닉스 주요 사건 일지
2. 하이닉스 4차 매각 세부 일지

Ⅴ. 인수 후 평가 및 제언
1. 오너(Owner) 부재 문제를 해결하게 됨.
2. 일시적인 자금 불일치가 발생했을 때 대응할 수 있는 모기업이 생김.
3. 높은 수익성 확보를 통해 경영실적 개선
4. 적극적인 M&A 및 기술제휴가 가능해짐
5. 해외 업체 간의 합종연횡 본격화에 대한 대응 필요
6. 앞으로의 전망 예상 및 제언
본문내용
? 하이닉스의 경쟁력 강화 및 시장구도에 미치는 파급 효과 등도 관심사
그동안 하이닉스의 아킬레스건으로 계속 지적된 사항이 소유주의 부재였으므로 실질적인 소유주가 생길 경우 하이닉스의 약점이 보완되는 지의 여부도 중요-전문경영인의 경우 책임추궁이 우려되는 중대한 결정을 회피하려는 경향이 있음. 최근 오너 CEO 체제를 구축한 LG전자의 경우와 같이 주인을 맞이한 하이닉스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갈 지 여부도 흥미로운 사안 -인수자의 자금력이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E의 해외 합작투자 성공, 실패 사례
  • 및 토론1)GE (General Electric) 가 해외진출 방법으로 합작회사를 선택하게 된 주된 이유는 무엇인가?① 과거부터 GE는 M&A방식으로 운영해 가고 있었지만, 점차 인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지불함에 있어 두려움을 느끼게 되었다. 인수 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기업을 너무 높은 가격에 매수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했다.②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새로운 시장에서의 기업 RISK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험이 없는 국가에 처음으로 진입할 때에는 합작투자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분석자사 분석경쟁자분석자사 분석VRIO 모형으로 본 PixarM&A 성공 /실패사례M&A 이론적 설명M&A 실패 사례 1: 타임워너 & 아메리카 온라인 M&A 실패 사례 2: 드림웍스 & 파라마운트 M&A 성공 사례 시스코 & 초기시장 선점과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벤쳐기업 다량 인수M&A 전략Research Question인수 vs 계약에 의한 관계인수합병 전략 선택 및 근거인수합병 전략 – 재무적 지표인수합병 전략 – 인적자원통합관리인수합병 전략 – 7S ModelM&A 효과Disney와 pixar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목 차1. 서론(1) 선정 동기(2) Daum 소개(3) 산업 환경(시장 상황)2. 본론(1) STP(Segmentation, Targeting, Promotion)실패분석➊(2) SWOT(Strength, Weakness, Oppotunity, Threat)실패분석➋(3) 4P1) Product실패분석➌2) Price3) Place4) Promotion실패분석➍(4) 경쟁 기업(Naver, Cyworld, Empas, Yahoo)실패분석➎(5) 설문 분석(6) Daum의 부진과 서비스 실패 요인 정리(7) Daum의 미래 :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3. 결론4. 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1. 서론(1) 선정동기A

  • [경영학] 3M의 사내벤처제도와 인사교육제도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경영전략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 분석기법인 계획․통제시스템을 70년대 초반에 처음으로 도입하여 재무성과 향상 및 기업인수 검토에 활용해왔다. 경영진은 이 분석 결과에 따라 기존 사업 유지 및 다각화 전략을 수립하였다. 그러나 다각화 사업은 주주들의 기대에 못 미쳤으며 핵심 사업인 접착제사업의 성과가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 결국 노튼은 1990년, 프랑스 대기업인 생 고뱅사(Compagnie de Saint-Gobain)에 합병되고 말았다. 반면 3M사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다각

  • [경영학] 한진해운 조사
  • 기업들은 보편화에 의해 다양한 시장에 일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조선 운항기업 및 특수선 운항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직의 의사결정은 역시 Miller와 Friesen (1982년)의 연구에서 사용한 측정방법으로 의사결정시 분석 정도와 의사결정의 미래성 그리고 의사결정시 전략에 대한 인식에 대해 살펴보았고, 환경요인이 조직의 구조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먼저 알아보고 그러한 환경요인과 조직의 구조 그리고 환경요인과 조직구조와의 교호작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