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거버넌스와 민주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글로벌 거버넌스와 민주주의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한 자료로, 글로벌 민주주의의 촉진에 대해 독일, 러시아, 중동 등 크게 3개의 국가으로 구분하여 이들 국가에 민주주의가 이행되는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민주주의 제도
2. 민주주의의 촉진
3. 독일 민주주의로의 이행
4. 러시아 민주주의로의 이행
5. 중동 민주주의로의 이행
6. 글로벌 거버넌스와 민주주의
[참고1] 고르바초프의 개혁
[참고2] 중동 사태
- 본문내용
-
2. 민주주의의 촉진
0 민주주의의 촉진
- 소련 해체로 글로벌 차원에서의 민주주의를 시행하고 강화하는데 커다란 걸림돌이 제거
- 미국은 냉전기간 동안 비민주적 정부들과 동맹을 형성하기도 하였지만, 냉전이 종식되면서
민주주의를 전파하는 핵심역할을 담당
- 바르샤바 선언 : 민주주의 국가들 사이의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999년 미국 클린턴 행정부의 주도로 창설된 국제회의
☞ 내용 : 민주주의가 결여된 국가에서는 민주주의를 촉진시키고, 민주주의를 건설하고 있는 나라에서는 민주주의를 강화시키겠다는 약속
0 글로벌 시민사회와 민주주의 촉진
- 글로벌 시민사회의 연합
- 세계시민단체연합(CIVICUS) : 500개 이상의 NGO들로 구성
- 민주주의를 위한 세계포럼,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 기금, 국제 투명성 기구
- 시민교육, 정당과 이익집단의 조직 및 기금지원, 헌법 제정 지원, 선거감시 및 중재, 민주화 과정에 대한 신뢰성 보장 등 지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