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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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거시환경분석
1)인구통계환경
2)임플란트시장분석

2.미시환경분석
1)각회사 매출액 및 가격비교

2)네오바이오텍분석
(1)재무정보
(2)제품특징 및 가격
(3)장점
(4)단점

3)오스템분석
(1)재무정보
(2)제품특징 및 가격
(3)장점

4)고객분석
(1)치과의사분석
(2)최종수요자분석

5.SWOT분석

6.시장세분화

7.Targeting

8. promotion
본문내용
인구통계분석
노령인구의 증가, 연령과 관련된 치아상실의 증가 임플란트 수요증가

1971년 남성평균연령 59세 1999년 71세
1971년 여성평균연령 66세 1999년 79세
40세 이상이 총인구의 65.7% (통계청)
노령인구가 빠른속도로 증가

인구통계분석
고정성국부의치 또는 가철성국부의치 필요자율

고정성국부의치 및 가철성국부의치필요자는 대략 160만명에서 260만명으로 추정 치과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의 잠재성은 크다고 판단됨


임플란트 시장분석

수요-노령인구의 증가, 연령과 관련된 상실 치아의 증가, 경제력 향상, 의료광고의 증가, 의학정보에 대한 관심의 증가 등의 원인에 의해 임플란트의 수요는 증가추세 세계적으로는 연 300조원 이상의 규모로 추정
기술추세- “immediate loading” 즉 시술기간을 단축함으로써 환자나 시술자에게 편안함을 가져다주는 방향으로 발전중
시장경쟁-현재 약 50여종의 제품들이 판매 연구되고 있고 현재는 잇따른 국산 임플란트의 출시로 과다경쟁이 우려되기도 함


네오바이오텍 분석

제품특징 및 가격

1. 네오플란트-나사형(internal/external) 1-stage,2-stage 두종류
2. 3i,브로네마크등 외산업체와 호환가능
3. 가격-전 품목 14만3000원
4. APEX90 미국FDA 승인
5. 순수 우리기술로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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