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으로 본 사우스웨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WA의 소개

2. SWA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3. 허브 캘러허의 리더쉽은?

4. 조직행동론 관점으로 본 SWA

5. ㈜경희 컨벤션
본문내용
SWA의 성공요인

니치마켓(틈새시장)포지셔닝 전략
저비용 전략
서비스의 차별화
탁월한 리더쉽과 인간관계 지향적 기업문화


1)니치마켓 포지셔닝 전략

기존 타 항공사와 상반된 목표시장의 선정
단거리 이동 또는 출퇴근 이용자 등 잠재적 고객 타겟선정

미국 국토의 특성을 이용 시장 상황 분석을 통한 포지셔닝
신속한 이동의 욕구에 충족시킬만한 저렴하고 신속한 서비스개발
-선정한 타겟의 충분한 만족

시장분석과 상황에 맞는 전략 구사를 가능하게 한 높은
식견의 경영진과 환경에 유연히 대처하는 기업문화
수립한 목표를 종사원에게 정확히 하달하여 대처 가능하게 함으로서 일관된 목표로의 정진

10 Practices

1) 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
2) 일선 리더쉽에 투자하라.
3) 인간관계 역량이 있는 사람을 고용하고 교육하라.
4) 갈등을 이용하여 인간관계를 구축하라.
5) 일과 가정의 이분법을 해체하라.
6) 경계 연결자를 만들어라.
7) 특정인을 비난하지 마라.(=성과를 광범위하게 측정하라.)
8) 경계에 있는 직무에 유연성을 주어라.
9) 노동조합을 적이 아닌 동반자로 만들어라.
10) 공급자와 동반자 관계를 만들어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허위 파일 이네요.. 머니 환불해 주세요
  • so***
    (2006.04.03 01:24: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안열리는 화일임
  • msjun***
    (2005.12.26 18:23:58)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 분석
  • Southwest Airline 성공요인 분석

  • [조직행동] 리더십, 동기부여, 의사결정
  • 본 동기부여 사례3. 의사결정3-1. 합리적 의사결정 모델3-2. 합리적 의사결정 방해하는 요인들3-3. 성공적 의사결정 위한 팁Ⅲ. 결 론  참고문헌   서 론 처음엔 단지 과제로만 생각하고 조사 하였었지만 여러 자료를 접하게 됨으로써 우리 주변에서 조직 행동론 수업을 듣고 학습한 내용이 우리 실생활이나 기업문화, 학교생활 같은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적용이 되고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는지 알고 싶어졌다. 그리고 항상 학교를 다니면서 학교

  • [조직행동] 조직행동 관점에서 본 총각넨 야채가게의 조직구조, 조직문화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조직이 그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는 점에서 성장기에 접어든 총각네의 조직행동 관점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제언을 제시하고자 한다.마지막으로,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이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과 비견할만한 한국의 독특한 경영사례로서 총각네 사례를 체계화할 수 있을 경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II소개i) 개요총각네는 오징어 행상을 하던 이영석 사장이 1998년 대치동에 본점을 개장하면서 시작되었다. 기

  • [조직행동]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 & People Express 사례
  • 조직에 대해 사회적 관점을 취하고 인간의 사회적, 자아실현적 성격을 중시하여 경제적인 면은 타 회사보다 부족하더라도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사랑, 가족등의 가치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해주었다. 따라서 S.W는 좀더 인간 관계론적인 이념에 근거하여 운영을 해나갔는데, S.W는 그 중에서 굉장히 성공한 사례로 보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근본적인 차이점에 기반한 구체적인 차이점으로는 우선 P.E의 경우 인건비 절감을 위해서 최소한의 직원만을 두

  • [통계분석] 진에어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요소들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본 연구에 포함된 진에어의 노선과 경쟁항공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귀하가 가장 최근에 이용한 저가항공 특히 진에어에 대하여 이미지 및 서비스 그리고 인식도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연구대상: ① 노선 : 김포-제주, 부산-제주 ② 경쟁 업체 : 에어부산, 한성항공, 제주항공 1. 귀하께서는 최근 1년 내에 항공기를 몇 회 이용하셨습니까? ( ) 회 2. 귀하께서 주로 항공기를 이용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① 비즈니스 ② 여행 ③ 출퇴근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