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및 문제점과 향후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3 / 2016.01.23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중국 전자무역의 현황과 중국 전자무역의 문제점을 4가지 지적하고,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으며, 중국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을 5가지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서론
본론
1. 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1.1 정책적 추진현황
1.2 시스템 현황
1.3 인프라 현황
2. 중국 전자무역의 문제점
2.1 디지털 갭의 확대
2.2 전자무역 관련 법률제도의 미정비
2.3 정보시스템의 미비
2.4 안정성의 부족
3. 활성화 방안
3.1 전자무역 인프라 구축 지원
3.2 보안 및 기술상의 문제의 해결방안
3.3 전자무역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전문 인력 양성
3.4 전자무역 관련 법규의 정비 및 표준 개발
3.5 전자무역 결제제도 확립
결론
- 본문내용
-
본론
1.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1.1 정책적 추진 현황
중국의 인터넷 사업은 금자공정(Golden Project)으로 대표되는 세관, 금융, 무역, 교육, IT, 의료, 기업, 농업 등 10개 부문에 결친 국가 정보 인프라 건설 계획이 추진되기 시작한 1993년 3월부터 정부주도로 성장하게 된다.
게다가 중국은 자국의 정보인프라 구축을 바탕으로 경제를 현대화하고 행정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Golden Project 정책을 단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정부에 의해 제조업에서 부터 농업, 서비스, 국제무역 및 교육에 이르는 모든 정부에 의해 제조업에서 부터 종업, 서비스, 국제무역 및 교육에 이르는 모든 경제부문에서 활용되고 있다. Golden Project는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중국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손학기
「중국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Single Window System 중심으로」, 龍潤之
「중국의 전자무역 실태분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웅항유
「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사민흥
「중국의 전자상거래에 관한연구」 , 강영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