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및 문제점과 향후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3 / 2016.01.23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중국 전자무역의 현황과 중국 전자무역의 문제점을 4가지 지적하고,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으며, 중국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을 5가지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서론
본론
1. 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1.1 정책적 추진현황
1.2 시스템 현황
1.3 인프라 현황
2. 중국 전자무역의 문제점
2.1 디지털 갭의 확대
2.2 전자무역 관련 법률제도의 미정비
2.3 정보시스템의 미비
2.4 안정성의 부족
3. 활성화 방안
3.1 전자무역 인프라 구축 지원
3.2 보안 및 기술상의 문제의 해결방안
3.3 전자무역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전문 인력 양성
3.4 전자무역 관련 법규의 정비 및 표준 개발
3.5 전자무역 결제제도 확립
결론
본문내용
본론

1.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1.1 정책적 추진 현황

중국의 인터넷 사업은 금자공정(Golden Project)으로 대표되는 세관, 금융, 무역, 교육, IT, 의료, 기업, 농업 등 10개 부문에 결친 국가 정보 인프라 건설 계획이 추진되기 시작한 1993년 3월부터 정부주도로 성장하게 된다.
게다가 중국은 자국의 정보인프라 구축을 바탕으로 경제를 현대화하고 행정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Golden Project 정책을 단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정부에 의해 제조업에서 부터 농업, 서비스, 국제무역 및 교육에 이르는 모든 정부에 의해 제조업에서 부터 종업, 서비스, 국제무역 및 교육에 이르는 모든 경제부문에서 활용되고 있다. Golden Project는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중국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손학기
「중국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Single Window System 중심으로」, 龍潤之
「중국의 전자무역 실태분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웅항유
「중국 전자무역의 현황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사민흥
「중국의 전자상거래에 관한연구」 , 강영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 [국제경제]한국기업의 대중국 경제특구 진출 확대방안
  • 중국의 경제특구를 중심으로 경제특구와 한국기업이 그곳에 진출할 수 있는 방안과 문제점에 대해서 연구하도록 하겠다.第2節 硏究範圍 및 方法중국의 경제특구가 조성된지 20년이 된 이 시점에서 저희 조는 제2장 1절에서는 중국의 개방정책의 추진배경과 경제특구의 운영실태를 살펴보고, 2절에서는 한국기업의 진출사례 및 현황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첫 부분에서는 거시적 측면으로 한국기업들의 전반적 사례를 살펴보고, 두번째 부분에서는 미시

  • [국제경영]이마트 중국진출전략
  • 중국 경제 상황 (2) 각 부분별 경제활동 상황1) 공업 구조 부분2) 서비스물류 부분3) 무역 부분Ⅱ. 중국의 해외 투자(1) 중국의 해외투자 패턴 변화 (2) 해외투자 현황 및 특징(3) 해외투자 정책의 문제점(4) 중국정부의 해외투자 정책 개선 방안Ⅲ. 회사 소개Ⅳ. 중국의 유통시장과 이마트의 진출 배경(1) 중국의 유통시장(2) 이마트의 진출 배경(3) 이마트 진출 전략 방법1) 4P Mix Strategy 전략방법2) 경영관리전략 방법Ⅴ. 문제점 및 향후계획Ⅰ. 중

  • [국제경영] 중국의 산업피해구제제도
  • 향후 한중 경제관계 전망 .p.64(1) 무역관계 전망.p.64(2) 투자관계 전망.p.672. 중국의 WTO가입에 따른 타국의 입장p.69(1) 중국의 WTO 가입의 의미p.69(2) 평가 및 향후조치

  • (A+레포트)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추진동향과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
  • (A+레포트)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추진동향과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Ⅰ. 서론Ⅱ. 전자무역의 이론적 이해1. 전자무역의 개념2. 전자무역의 특성3. 전자무역의 범위4. 전자무역의 발전과정III. 국내외 전자무역의 추진동향 및 사례분석1. 해외 전자무역의 추진동향2. 국내 전자무역의 추진동향3.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사례IV. 중소기업 전자무역 활성화 상의 문제점1. 전자무역 인프라의 문제점2. 전자무역 중개기관의 문제점3. 국제전자 결제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