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청량리 미주상가 재건축과 이미지 개선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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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목표설정
2. 환경분석 (SWOT 분석)
3. 이미지 형성 광고
4. 브랜드 이미지 홍보 및 상가 분양 프로모션
5. 정리 및 예산
본문내용
1. 목표설정
오랜 기간 낙후된 동네의 이미지로 자리매김 한 청량리 지역의 미주상가를 새로운 랜드마크로 탈바꿈 시킴으로써 행복을 공유하는 도시로의 재탄생과, 젊은이들의 유입이 가능하도록 젊은 감각을 내세울 수 있도록 한다.


2. 환경분석 (SWOT 분석)
Strength: -서울 안에서도 중심지로서 발달 된 상업지역에 위치
(역사시설 이용과 롯데백화점, 극장 등의 문화·쇼핑시설 향유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교통의 요지
(중앙선, 경춘선, 영동선, 태백선이 차례로 개통되고 1974년 지하철1호선 청량리역이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서울동북부의 교통중심지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청량리역에 중앙선과 1호선이 운행되고 있다.)
-유동인구 수가 많음
(청량리역은 서울시 동대문구에 있는 교통시설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통하는 지하철과 시외로 연결되는 철도역이 함께 존재해 적지 않은 유동인구가 찾는 곳이다.)
-각종 편의시설
(은행: 새마을금고, 스탠다드차타드, 신한, 우리, 국민, 외환은행 등
병원: 가톨릭대학교 바오로병원, 서울성심병원, 청량성모병원 등
필수 편의시설인 은행, 병원이 청량리역 주변에 많은 수로 분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외에 우체국, 마트, 백화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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