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LG건설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재무분석] 금강고려화학과 한화석유화학의 재무분석 사례
- [LG전자, GS칼텍스, LG건설, LG정밀] LG전자의 마케팅, LG전자의 아웃소싱, LG전자의 연봉제, LG그룹의 인사정보시스템, GS칼텍스의 경영혁신, 지식경영 사례 분석(LG건설, LG정밀, GS칼텍스)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건설업][건설산업]건설업(건설산업) 종류, 건설업(건설산업) 특성, 건설업(건설산업) 인력, 건설업(건설산업) LG건설,SK건설,삼성건설
- [조직행위관리 사례 개발] 연예인 병역비리에 대한 연구와 LG건설 연구
- 목차
-
LG건설의 외적 요인
[ 세계경제의 변동 ]
1. 세계 경제성장률 2004년 4.5%로 상향 조정, 2005년 4%내외로 둔화예상
2. 세계경제 성장의 잠재적 불안요인
[ 국내경제의 변동 ]
1. 수출호조로 금년 경제성장률은 5.0%로 전망되고, 내년에는 4%대로 둔화
[ 건설 경기 동향 ]
1. 건설기업 체감경기 상황
2. 침체 극복 방안
3. 주요 대형업체 건설경기 동향
LG건설의 내적 요인
[ LG건설 기업 분석 ]
1. LG건설 연혁
2. LG건설 경영현황
3. LG건설 재무분석
4. LG건설의 수요 변화
5. LG건설의 비전
6. LG건설의 당면과제
- 본문내용
-
▶ 소비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주택사업을 침체시키는 정부의 과도한 부동산투기 억제대책으로 주택시장 침체가 장기화될 가능성이 커짐.
- 주태거래신고제, 실거래가로 인한 높은 거래세 부담 등으로 주택거래가 동결되어 있고 장기적인 소비침체로 주택구매 의욕이 저하되면서 미분양이 급증하고 있어 미분양 물량을 조기에 소진하지 못하는 경우 분양업체들의 자금난은 심각할 것으로 전망됨.
- 기존 분양 사업장에서도 경기회복이 지연되고 주태가격 하락이 가시화될 경우, 분양취소 및 입주포기 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커지고 있음. 시공사나 시행사의 보증에 의해 중도금 대출이 이루어지는 관행상, 분양 취소로 인한 중도금 및 상환 연체이자 등 모든 손실을 시공사나 시행사가 부담하게 됨.
- 재무구조가 취약한 중소건설업체의 경우 금융권에서 건설기업 대출을 축소하거나 기피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흑자도산의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자금난으로 사업자 체를 매각하려는 업체도 생기고 있음.
▶ 최저가 낙찰제의 500억원이상 PQ대상 공사확대로 인해 낙찰률이 낮아지고 있으며 경쟁이 격화되고 있음.
- 실효성 있는 덤핑방지대책이 보완되지 않으면 갈수록 낙찰률이 하락하여 장기적으 로 업체의 수익성 감소 및 경영난을 초래할 우려가 있음.
▶ 재건축사업 및 강북재개발 사업의 경우, 제도변화로 인한 사업성 저하 또는 사업방식의 미결정으로 사업진행이 중단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