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 핵심역량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STP,4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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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기업 핵심역량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STP,4P분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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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타벅스 기업분석

2. 스타벅스의 핵심역량

3. 기업환경분석 (5-force model분석)

4.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스타벅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스타벅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3. 기업환경분석 (5-force model분석)

(1) 기존 기업간의 경쟁 정도

스타벅스의 기존 경쟁자들은 커피 시장에 진입해 있는 다른 커피 전문점들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대형 커피 전문점들을 경쟁자로 파악할 수 있는데 한국 시장의 경우 앤젤리너스, 이디아, 탐앤탐스, 커피빈, 투섬플레이스 등이 있다. 커피 시장의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어서 기업간의 경쟁 정도가 높다.

(2) 신규기업의 진입 위협

커피 전문점은 무엇보다도 점포의 입지 선정이 사업성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커피전문점의 주 소비 연령층인 20-30대의 젊은 층이 전체 소비의 높은 지분을 차지하므로 젊은 사람들이 소비를 위해 찾아오는 좋은 상권들을 중심으로 전문점을 차려야 하지만 입지가 좋은 곳은 높은 임대료를 내야 하는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으로는 럭셔리 마케팅, 독특한 문화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높은 가격과 같은 문제점 또한 있다. 이러한 약점을 강점으로 내세운 신규기업들이 위협이 될 수 있다. 특히 높은 임대료 문제와 인건비를 해결하기 위해서 요즘 커피 전문점들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서 카운터 대신 기계를 사용하고, 테이크 아웃만 가능한 매장들이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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