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전략적우위를 위한 영업조직의 설계 방향 - 서적출판업(주)삼성출판사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프로젝트 개요
Ⅱ 이론적 배경
1. 영업조직의 개념
2. 영업조직의 구조와 영역
Ⅲ 영업조직 사례 - (주)삼성출판사
1. 회사개요
2. 영업 전략과 조직운영 실태
3. 평가와 문제점
Ⅳ 영업조직 효율화 방안
- 본문내용
-
1. 프로젝트의 개요
가. 연구 목적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변화에 대응하고 치열한 기업 간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생산된 제품과 서비스의 판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점차 시장이나 고객지향을 추구하는 기업 활동은 환경대응성과 영업조직의 변화를 유도하고 이는 성과와 연결되므로 매우 중요한 이슈라 하겠다.
따라서 이와 관련된 문헌을 간략히 검토하고 영업조직의 관리와 운영에 대한 주요논점의 실증적인 사례를 조사 ∙ 분석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위한 효율적 영업조직설계방향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고자 한다.
나. 연구 조사 대상
실증사례의 연구대상으로는 서적출판업을 조사대상 기업으로는 삼성출판사를 선정하였다. 어느 산업 군에서나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세일즈의 역할이 중요하겠으나, 최근 정보 및 멀티미디어기술의 변화, 다양한 유통채널의 확보, 소비자수요의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지는 분야가 바로 서적출판업이라 하겠다.
이와 같이 경쟁심화와 역동적인 영업환경을 가진 산업분야에서 출판사업 50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1위의 아동도서 출판사(단행본 출판 분야)이며, 온라인 교육 등 사업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는 (주)삼성출판사가 위의 영업환경의 변화와 영업조직의 운영에 가장 적합한 기업이라는 판단 하에 사례연구조사대상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