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월마트코리아의 현재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Wal-Mart

2. Wal-Mart 의 해외 진출

3. Wal-Mart 의 한국 진출

4. 한국에서의 Wal-Mart 

5. Wal–Mart 의 실패 원인 분석

6. 결론과 대안
본문내용
(1) History of Wal-Mart

1950년 밴톤빌(Bentonvile)에서 샘 월튼이
‘Walton 5&10’소매점 창업.

1962년 프랭키 인수 후 월마트 스토어 오픈

1980년 이후 276개의 스토어 형성과
12억 달러의 매출 창출

1980년 샘스클럽(Sam’s Club)창업 후
Price Club형태인 오늘날의 모습으로 변모

물류회사 맥레인 인수 후 계속 성장


(2) Wal–Mart의 현황
• 現 전 세계에 5160개의 체인점 소유.
공식 명칭은 월마트 스토어(Wal – Mart Stores)

• 3가지의 유통 체계 구축 :

① 월마트 스토어(Wal – Mart stores)

② 슈퍼센터(Super Center)

③ 샘스클럽(Sam’s Club)



• 시스템 특유의 저가 판매 전략

①‘EDLP’ (Every Day Low Price)

② 초저가 상품 공급과 2~3%의 저가 금리를 이용한 막강한 자금력

③ 자체 인공위성을 3대를 운용하여 관리되는 물류

④ 온라인 판매 강화 – 월마트 닷 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目 次-I. 서론 - 마케팅 들어가기 p 1II. 월마트의 개요 p 91. 월마트의 시작과 발전ㆍ성장2. 연혁3. 월마트의 점포 현황III. 월마트의 성장 - p 141. 기업운영 전략(1).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발전해나가는 통신사(SKT, KTF), 인터넷 기업(NHN, 다음, 야후코리아)과 이들 기업에 비해 오래된 회사이나 인재의 특성 등 많은 면에서 유사한 특징을 보이는 국내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복리후생을 비교 대조해 강점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보완점을 찾아내 향후 개선과제 및 방향점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복리후생제도1. 복리후생 관리의 본질1) 복리후생의 정의(1) 복리후생이란?- 기업이 주체가 되어 경영능률향상과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 [경영과 사회]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
  • 기업의 예를 알아보았으며, 이어서 유한킴벌리의 간단한 소개, 경영철학을 배경으로 환경, 노인복지, 기타 활동 분야 등의 활동 및 사회공헌 활동의 특징 및 한계점, 다른 산업 군과의 비교를 통한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결론으로서는,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 활동의 정리 및 현재 이루어지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모델,「유한 킴벌리」1. 유한킴벌리에 대한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目 次-I. 서론 - 마케팅 들어가기 p 1II. 월마트의 개요 p 91. 월마트의 시작과 발전ㆍ성장2. 연혁3. 월마트의 점포 현황III. 월마트의 성장 - p 141. 기업운영 전략(1).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

  • 롯데마트 서비스경영
  • 대한 전반적인 느낌은? (매우 불량인 경우 0점, 매우 우수인 경우 10점을 기준으로 10점 척도로 점수 표시)점수종 합 의 견1.기업소개(롯데마트)2.사업 환경 분석1) 국내 할인점 현황2) 현재 롯데의 환경3) 롯데의 앞으로 전략 (경영자의 현재 경영 이슈)3.롯데 마트의 운영상의 특성4. 롯데마트 광고에 관한 설명5. 롯데 마트의 기본서비스 6. 롯데마트 답사 내용7. 롯데마트의 성공을 위한 우리의 제안별첨※ 외부기업을 통한 평가 항목 (일부항목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