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서비스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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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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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롯데마트)
2.사업 환경 분석
1) 국내 할인점 현황
2) 현재 롯데의 환경
3) 롯데의 앞으로 전략 (경영자의 현재 경영 이슈)
3.롯데 마트의 운영상의 특성
4. 롯데마트 광고에 관한 설명
5. 롯데 마트의 기본서비스
6. 롯데마트 답사 내용
7. 롯데마트의 성공을 위한 우리의 제안
별첨
※ 외부기업을 통한 평가 항목 (일부항목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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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롯데마트)
1979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고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Magnet" 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40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 점포는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07년까지 전국적으로 70여개의 점포망을 구축하고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유통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다.
2.사업 환경 분석
1) 국내 할인점 현황
현재 운영중인 업체는 신세계 백화점의 E-마트가 대표적이며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월마트, 까르푸 등이 있다. 계속적인 소비자 수요증가 추세에 따라 국내 유통업계는 계속 상승하는 추세이며 그에 따른 할인점의 수 역시 증가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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