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iriver 아이리버의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아이리버 회사 소개

II. 아이리버의 외부환경 분석
i) PLC
ii) 포터의 5F 모델

III. 아이리버의 내부환경 분석
i) VRIO
ii) GAP ANALYSIS

IV. 전략적 대안

V. 우리의 선택

VI.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아이리버 회사소개

1) 회사 개요
“아이리버(iriver) 브랜드로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평정한 레인콤”
세계적인 디지털 복합(Digital Fusion) 제품 개발업체로 우뚝 선 레인콤은 ‘작지만 강한 기업’의 전형을 보여주는 회사이다. 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으로 시작한 회사로 불과 4년 만에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하자 새로운 벤처 신화 탄생이라고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운이 좋았겠지…’ 시기심으로 과소평가하려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암흑 같은 세월, 온갖 고통을 참아내며 오늘을 일군 레인콤 임직원들은 단순히 운으로 치부하지 않는다. 피와 땀으로 얼룩진 지난 4년을 마치 4일처럼 일한 사람들이라면 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MP3시장의 강자 레인콤(i-river)아이리버 분석
  • 분석 Ⅲ. 시장 분석1) MP3 플레이어 시장환경2) 거시적 환경 분석3) 미시적 환경 분석4) 시장점유율Ⅳ. 경쟁사 분석1) 현재 시장의 경쟁자 상황2) 제품별 경쟁사3) 경쟁사에 대한 대처 Ⅴ. 아이 리버의 성공 요인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2) 독자 브랜드 구축3) 이노에 의한 디자인4) 사람 중심 운영5) 고객 중심 경영6) 브리티니 스피어스를 통한 세계화Ⅵ. 분석 과 향후 전략 1) 성장성-점유율 도표2) 아이리버의 향후 전략 Ⅶ. 결 론Ⅰ. 주

  • [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아이리버 딕플 D10은 전자사전과 MP3가 결합된 신개념의 제품으로 발매 한달 만에 2만대 이상이 팔리는 히트를 쳤다. 또한 손 안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와 빨강색,하얀색,검정색 등 다양한 색상에 힘입어 최근 세계적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받았다.경쟁사별 전략 캔버스딕플의 향후 블루오션 전략딕플의 새로이 변화할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블루오션 전략현재 딕플의 자판은 타기업의 전자사전과는 달리 컴퓨

  • [기술경영] 2011 아이리버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전략 제안서
  • 2011 아이리버 신제품 개발을 위한기술전략 제안서iriver최고를 꿈꾼다123iriver 기업 분석⑴ MP3 Value chain⑵ 아이리버 원가구조⑶ 아이리버 사업군 분석 제품Concept 개발 ⑴ Contents Analysis를 통한 분석 ⑵ 기술 분석⑶ MP3 카노모형 ⑷ 제품 Concept 제안제품 Concept의 전략 제시 4결론CONTENTS1iriver 기업 분석MP3P부품업체MP3P 완제품업체MP3P악세사리업체Data서비스업체삼성전자LG소니도시바필립스애플삼성 아이리버코원BelkinAltec HarmainI-Tunes

  • [국제경영] 아이리버 `iRiver`(레인컴) 마케팅전략과 해외 경영전략
  • 전략을 취하고 있다.또 경쟁 기업과 가까운 관계를 지속함으로써 아이리버의 단점을 보완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아이리버 사용자들은 스스로를 서포터(SUPPORTER)라고 칭하며 많은 소비자들이 아이리버 측에 아이디어와 의견을 주고받으며 시제품의 베타테스터로서 충실한 역할을 하고 있다.4. 2. WEAKNESSiRiver는 높은 시장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가전시장 전체에서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다. 물론 mp3 플레이어

  • [리더십론] i-River 아이리버 양덕준사장의 리더분석
  • 경영인 부문수상 2002년 12월 PCBee 2002년 인기상품 수상 2002년 12월 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2003년 1월 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2003년 10월 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http://company.iriver.co.kr/introhistory.asp3) 아이리버 제품소개4) 아이리버의 시장위치와 전략● 미안해요 소니(Sorry Sony)휴대형 디지털 오디오 전문업체. 2000년 말 설립돼 3년만에 MP3 업계 세계 1위에 오르는 등 디지털의 속도만큼이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