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차별화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기업 선정 이유
◈경영자 분석
◈기업내부경영
◈차별화 전략
◈기업환경 분석- SWOT 분석
◈일지
◈참고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 이하 AA)은 대부분의 미국 중대형 의류업체들이 생산기지를 해외로 옮긴 상황에서 공장을 로스앤젤레스 한가운데 있게 하였다. 미국 내의 높은 노동 임금을 감당하며 국내 생산 판매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주변의 우려와는 달리 AA는 큰 폭의 매출상승세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다. 2003년 8천만 달러였던 매출이 2004년에는 1억2천8백만 달러로 2005년에는 2억5천만 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현재 전 세계 270여개의 직영점을 가지고 있으며 직원은 4500명이 넘는다. 매주 100만 벌의 옷을 생산하고 지난해 매출 1억9000만 달러를 넘기면서 티셔츠 제조업체 가운데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국에는 지난 2003년 반포에 디스트리뷰터 센터를 설립하고 곧바로 7월 압구정동에 1호점을 냈다. 2년 여 만에 명동과 압구정동 외에도 서울 지역에 강남과 부산 등 모두 12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젊은이들이 모이는 번화가이거나 패션 거리로 유명한 대학상권에 빠짐없이 들어가 있는 것이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57억 원. 2005년 9월 오픈한 명동점은 1년 기점 매출 16억 원을 바라보고 있다.
◈경영자 분석
우선, AA의 공동 설립자는 도브 차니(Dov Charney)와 샘 임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기업 조직을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눈 뒤, 각기 한 부분씩 맡았다. 먼저 도브 차니는 아메리칸 어패럴의 대외적인 마케팅을 담당했고, 샘 임은 내부적인 품질 관리와 제품 제조 등 핵심적인 사항을 담당하였다.
특히 도브 차니는 조금 독특한 인물이다. 매우 활동적이며 괴벽스럽기까지 한 그는 사춘기시절 기본적인 티셔츠에 직접 장식을 하고 거리에서 팔기 시작한 것으로 의류와의 인연을 시작했다. 머리가 상당히 좋았던 그는 티셔츠에 빠지면서 결국 다니던 대학을 중퇴하고 디자인 및 제조회사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결심한다.
- 참고문헌
-
코리아타운데일리
코리아타임즈
화학공학연구정보센터
헤럴드 경제
http://www.naver.com
http://blog.naver.com/proree88?Redirect=Log&logNo=140050256696
http://finance.yahoo.com/
모아진기업나라
http://blog.naver.com/fishofgarcon/20030569096
http://blog.naver.com/whitekim0109/120051465882
http://store.americanapparel.co.kr
http://cafe.naver.com/americanapparel.caf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7
http://blog.naver.com/zo326/110016712688
http://blog.naver.com/tierra10/2003226573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