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주)웅진식품 기업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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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연구 대상 기업선정
  1. 선정 배경

 Ⅱ. 업체 개요
  1. 기업 소개
  2. 최고경영자 소개
 
 Ⅲ. 현상분석
  1. 한국 전체 음료 시장의 특성
  2. 2004년 상반기 음료시장
  3. 웅진식품 제품(아침 햇살)의 경쟁자 분석

 Ⅳ.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1. 아침햇살
  2. 초록매실
  3. 하늘보리
  4. 웅진식품의 마케팅 정책과 성과

 Ⅵ. 웅진식품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

 - 참고문헌 출처
본문내용
1. 선정 배경

해마다 수많은 신제품들이 음료시장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 성공한 제품으로 자리 잡은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음료시장에서 새로운 제품이 나와 성공하기까지 여러 조건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은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제품일 뿐만 아니라 높은 효용과 가치를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
이 점에서 웅진식품(주)은 독특한 소재로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할 수 있
다. 그 당시의 음료 시장구조는 청량음료, 탄산음료, 이온음료가 주를 차지하고 있었다


해마다 수많은 신제품들이 음료시장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 성공한 제품으로 자리 잡은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음료시장에서 새로운 제품이 나와 성공하기까지 여러 조건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은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제품일 뿐만 아니라 높은 효용과 가치를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
이 점에서 웅진식품(주)은 독특한 소재로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할 수 있
다. 그 당시의 음료 시장구조는 청량음료, 탄산음료, 이온음료가 주를 차지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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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sa***
    (2006.08.04 17:5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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