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용카드회사 MBNA 로열티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로열티 경영이란?
1) 고객로열티
2) 임직원로열티
3) 투자자로열티
2. MBNA
1) MBNA의 시장상황
2) MBNA의 경영전략
3. 같은 업종의 국내기업 사례 -삼성카드
1) 삼성카드의 시장상황
2) 삼성카드의 경영전략
4. MBNA 와 삼성카드 비교
1) 공통점
2) 차이점
5.프로젝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로열티 경영이란?
로열티경영이란 고객에게는 많은 고객 가치를 창출해 주고 경영자와 임직원 모두에게는
파트너십을 부여함으로써 광범위하게 가치를 공유하고 기업에 투자한 투자자에게는
이윤이라는 형태로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1)고객 로열티
올바른 고객들은 현금잉여를 창출하고 잉여는 더 큰 가치를 가져오고 중요한 영역에서의 더 큰 가치는 충성 고객을 더욱 충성스럽게 만든다.
2)임직원 로열티
기업은 충성 고객과 그들이 제공하는 현금 흐름 잉여를 일단 확보하면 현금의 상당 부분을 올바른 종업원의 고용과 유지에 재투자해야 한다.
3)투자자 로열티
경영자는 현명한 투자자를 확보해야 하고 기존의 투자자를 교육시킴으로써 충성스럽지 못한 투자자로 유발되는 비용을 제거해야 한다.
1)MBNA의 시장상황
1982년 메릴랜드 내셔널 뱅크의 신용카드
사업부서로 출발
1980년대 초의 신용 총 잔액 순위는 38위에 불과
현재는 잔액이 190억 달러로 은행카드 회사 중 2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