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용카드회사 MBNA 로열티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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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로열티 경영이란?
 1) 고객로열티
 2) 임직원로열티
 3) 투자자로열티

2. MBNA
 1) MBNA의 시장상황
 2) MBNA의 경영전략

3. 같은 업종의 국내기업 사례 -삼성카드
 1) 삼성카드의 시장상황
 2) 삼성카드의 경영전략
 
4. MBNA 와 삼성카드 비교
1) 공통점
2) 차이점

5.프로젝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1.로열티 경영이란?  

  로열티경영이란 고객에게는 많은 고객 가치를 창출해 주고 경영자와 임직원 모두에게는
파트너십을 부여함으로써 광범위하게 가치를 공유하고 기업에 투자한 투자자에게는
이윤이라는 형태로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1)고객 로열티
올바른 고객들은 현금잉여를 창출하고 잉여는 더 큰 가치를 가져오고 중요한 영역에서의 더 큰 가치는 충성 고객을 더욱 충성스럽게 만든다.
2)임직원 로열티
기업은 충성 고객과 그들이 제공하는 현금 흐름 잉여를 일단 확보하면 현금의 상당 부분을 올바른 종업원의 고용과 유지에 재투자해야 한다.
3)투자자 로열티
경영자는 현명한 투자자를 확보해야 하고 기존의 투자자를 교육시킴으로써 충성스럽지 못한 투자자로 유발되는 비용을 제거해야 한다.


1)MBNA의 시장상황

1982년 메릴랜드 내셔널 뱅크의 신용카드
사업부서로 출발
1980년대 초의 신용 총 잔액 순위는 38위에 불과
현재는 잔액이 190억 달러로 은행카드 회사 중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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