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이마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업계 현황
고객의 요구사항
사업 모델
성공 요인
수익 모델
SWOT 분석
경쟁자 분석(롯데닷컴)
결론
본문내용
연혁 소개

1991. 1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6. 12 신세계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국내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7. 0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8. 02 이마트 식품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
2001. 01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 오픈(emart.co.kr)
2001. 0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
2001. 03 (주)신세계로 상호 변경
          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shinsegae.com오픈
2001. 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2002. 12 이마트 50호점(연수점) 개점
2003. 01 신세계 이마트 공항점 개점(국내최초 교외형 쇼핑센터)
2003. 03 한국유통업계 최초 금답산업훈장, 경제정의 특별상 수상
2003. 12 이마트 60호점 울산점 오픈


지난 달 26일에 오픈한 인천공항점, 상해 3개점을 포함하여 총 74개의 점포를 보유.
국내 최대의 할인점으로, 해외 유수의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 유통업에서 1위 유지.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인터넷 쇼핑몰 운영. 고객과 가장 근접한 매장의 물건만을 살 수 있게 하여 개별 운반비용을 줄임.
국내 최초로 해외 매장을 오픈.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앞두고 현지 법인과 협력 계약 체결.
참고문헌
고창룡 외 1명,「할인점 경영과 실무」, 도서출판 두남, 2003, p.334~345.

김성회,『이마트 인터넷쇼핑몰..5년내 100만개로 품목 늘려』, 매일경제, 2004.09.29.

김소연,『인터넷 쇼핑몰 PB상품 전성시대』, 매경이코노미, 2005.01.25.

손정미,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제 연연하지 않겠다』" , 조선일보, 2005.03.20.

연합뉴스,『이마트가 온다..인터넷쇼핑몰업계 긴장』, 2004.11.17.

오재인,「인터넷과 마케팅」, 박영사, 2003, p.10~24.

한경비즈니스,『유통군단 이마트, 한국 넘어 해외로』, 2004.11.2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님아제가 발표해야되는데욤. 발표서식점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부탁드립니다.
    jungin09@hanmail.net 010-9434-1078
  • jungi***
    (2005.11.01 22:08: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T 분석4.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1) 최저 가격 보상제2) 다점포화의 실현3) 다양한 상품군과 지속적 품질 개선 노력4) AS 및 제품 서비스(2)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T 분석4.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3 국내에서의 월마트 전망5. 월마트의 미래, 전망1. 월마트의 역사 (1) 월마트의 규모 및 구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사례분석 (한국의 이마트등과 비교 분석, 외국에서의 성공요인)1. 유통기업의 글로벌 성공조건 유통업체의 경쟁을 흔히 ‘총성 없는 전쟁’에 비유하기도 한다. 그만큼 치열하기 때문이다. 지난 96년 국내 유통시장이 개방된 이후 국내 대형 유통기업들은 글로벌 유통기업들의 진출에 맞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내부 경쟁을 하는 한편,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시장을 벗어나 신성장동력을 찾기위해 앞다퉈 신흥 유통시장으로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신

  • [다국적 글로벌 기업 월마트성공 경영전략과 한국시장의실패분석] 다국적 글로벌 기업 월마트성공 경영전략과 한국시장의실패분석
  • 다국적 글로벌 기업 월마트성공 경영전략과 한국시장의실패분석월마트 개요EDLP전략머천다이징 전략업태 전략정보시스템 및 하이테크 전략구매 방식 및 물류 시스템 월마트 3대 경영 원칙월마트 경영철학월마트 반대사례월마트 독일진출사례월마트 브라질진출사례월마트 일본진출사례월마트 해외진출 실패한국소비자 경향 분석 실패경영진의 실패이마트와의 전략비교이마트의 승리전략식 품:0.65만SKU비식품:6만SKU계 :6.65만SKU식 품:1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사례 연구 (Wal-Mart)1. Wal-Mart 소개 2. Wal-Mart의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용 우위 전략1) 입지우위2)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3) 하드한 제품에 주력4) 작은 본사의 실현5) 종업원과의 수평적 관계6)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목 차 -7) 정보통신의 투자4. 가치 사슬을 이용한 Wal-Mart의 비용 구조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