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리복의 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Reebok International Ltd
Company BackGround Strategy
The Athletic Footwear Industry
산업성장
경 쟁
소비자 태도 및 행동

II.Marketing Communications
87년 이전
The 1987 Program
The 1988 Program
The Human Rights Now! Tour
Reebok 사례의 검토주제
본문내용
Reebok International Ltd


88년 6월, 리복의 신발사업부(RFD) 임원들이 하반기 마케팅 광고프로그램을 점검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에어로빅 슈즈와 같은 한정된 제품라인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카테고리 광고뿐만 아니라, 3개의 멀티제품에 대한 Umbrella campaign (88올림픽 기간의 TV광고, Reeboks Let U.B.U의 표어에 대한 TV 및 인쇄광고, Reebok의 신규 슬로건인 The Energy Return System에 대한 인쇄광고 도입방안) 도 논의할 의도도 있었다.
또한, 여기서는 Human Rights Now 월드 콘서트 투어의 마케팅프로그램에 대한 점검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것은 지난 3월29일 리복의 사장인 Joe Labonte가 유엔인권선언 40주년을 기념하는 콘서트에 스폰서로 자청하면서 리복도 국제 자선단체에 가입하고 있음을 공언함으로서 된것이다. 그러나, 리복의 이러한 Sponsorship에 대한 장점과 이 투어 연관성을 얼마나 강렬하게 대중화시켜야 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투어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이 신발사업부 전체 마케팅 프로그램과 어떻게 연계되는지에 대한 이슈들은 내부적으로 끊임없이 논쟁거리가 되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발달사] 스포츠마케팅의 발달과정-나이키와 아디다스사례
  • 스포츠 마케팅 전략 ②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③ 자사 제품의 첨단적이고 인체공학적인 개발 ④ 스폰서쉽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아디다스 ① 정통성과 대중성을 지향하는 유럽식 마케팅 전략 ② 스포츠의 마케팅 ④ 자사 제품의 첨단적이고 인체공학적인 개발 ⑤ 스폰서쉽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1. 1980년대 나이키 ① 조깅열풍의 소멸 70년대 조깅열풍으로 큰 성장을 이룬 나이키는 80년대 들어 조깅열풍이 에어로빅붐 으로 바뀌면서 리복의

  • 스포츠마케팅-정의,구성요소,글로벌화,엠부시 마케팅(Ambush Marketing),스포츠마케팅사례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다.즉,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1). 스포츠의 마케팅 (The Marketing Of Marketing)스포츠의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여, 스포츠 자체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활동이다.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에서는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 나이키의 모든것(기업분석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명확한 영감을 주었다. 이 둘의 열정에서 현재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스포츠용품의 기업으로 성장한 나이키의 씨앗이 자라고 있던 것이다.스탠포드에서 MBA코스를 받고 있던 60년대 초반, 나이트는 프랭크 샬렌버거 교수의 강의를 듣게 된다. 교수가 내린 한학기의 연구과제는 마케팅 작업을 동반한 작은 사업에 대한 계획서였다. 바우어만의 고기능성 운동화에 대한 집착과 낮은 가격과 높은 품질을 동시에 갖추는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아디다스마케팅전략과 위기극복전략INDEXⅠ. 서론1. 아디다스의 탄생과 기업발전과정2. 아디다스 기업개요3. 아디다스 기업선정배경과 보고서 요약Ⅱ. 본론1. 아디다스 과거 위기상황분석과 대응전략 분석 (1) 아디다스의 위기(2) 아디다스의 대응전략(3) 아디다스 현재상황분석1) 스포츠 산업 시장에서의 아디다스① 아디다스 미국시장공략 전략② 아디다스 중국시장공략 전략③ 아디다스 한국시장공략 전략 2) 아디다스 마케팅 전략① 거시

  • ADIDAS 아디다스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아디다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디다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마케팅 예찬론자로 유명하며, 아디다스의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2) 아디다스 현황분석시장 경쟁력 약화 및 경쟁사 대비 매출 하락2016년 초반까지 아디다스는 ‘아디다스 그룹’이라는명칭하에아디다스를비롯하여리복(Reebok), 테일러메이드(TaylorMade), 애쉬워스(Ashworth) 등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올해 초, 아디다스의 전 최고경영자 허버트 하이너는 운동화 및 의류 등 아디다스의 핵심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