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제일모직 갤럭시 중국시장진입 및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중국시장환경분석
(1) 한국 의류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유인요인과 향후 방향
(2) 한국 의류기업의 중국진출 현황
(3) 중국에서의 명품 브랜드에 대한 갤럭시의 대응
3. 중국인의 패션 소비문화
(1) Fashion Background
(2) Fashion Life Style
(3) 신사복 소비 시장
(4) 한국 제품 평가
4.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of distribution
(4) Promotion
5. 결 론
- 본문내용
-
제일 모직은 이미 국내에서는 선두 패션 업체이다. 이러한 제일모직이 국내 수요 시장의 한계 극복과 매출 확대를 위한 방법으로 1997년에 처음 중국 시장에 진입하였다. 중국 패션 시장의 특성과 현황은 어떠하며, 제일모직이 진입 이후 어떠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
우선 중국 시장은 우리나라와 다른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급속한 소득 증가로 인한 소득계층의 다각화, 소비 증가, 소비의 다양화. 빈부 격차 등의 소비 행태를 보인다. 이 중에서도 특히 신흥 부유층이 급증하면서 중산층의 소비력이 막강해졌다. 두터운 중산층의 구매력으로 인해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고가 시장의 발달이 기대되고 있다.
패션 소비 측면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충동 구매적 성향도 꽤나 높은 편이다. 의복 구입 시 고려사항이나 패션정보원 등은 한국 소비자들과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다. 이미 세계 각국의 브랜드들이 입점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중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품질과 가격 면에서 중국 저가 브랜드와 유럽 초고가 브랜드의 중간 정도로 새겨져 있다.
갤럭시는 초기 진입 시부터 고품질 고가격 정책을 쓰고 있다. 역시 고소득층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함인데, 품질이 밑받침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고급화 전략이 가능한 것이다.
유통 체계는 백화점 입점과 매장 운영을 하고 있다. 백화점 중에서도 고급 백화점에 입점하고 있으며 매장 운영은 세 가지로 나뉜다. 직영점과 위탁 판매, 대리상이 그것인데 직영점의 관리상의 어려움과, 위탁 판매의 업무 태만의 단점 때문에 대리상 유통 방식을 선호한다. 현지에 맞는 넓은 매장과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 고용으로 매장 관리를 하고 있다. 현재 소비 수준이 높은 대도시, 연해 지역을 중심으로 2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50개까지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이다.
광고는 백화점 옥외 광고, 기내 광고, 패션잡지를 통한 방법을 쓰고 있다. 의류 제품 중에서도 정장 구입 소비자들은 해외 브랜드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프랑스 배우를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광고 뿐 아니라 다른 판촉 전략으로서 직원들의 서비스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 친절 교육 기관 TOPFAS를 두어 직원들을 교육, 관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익수, 2004.7, “중국시장마케팅”
한국패션협회, 2004.12, “중국 패션 소비 시장 분석과 대응전략”
삼성패션연구소 http://www.samsungdesign.net
제일모직 갤럭시 홈페이지 http://www.galaxy.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홈페이지 http://www.m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