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제일모직 갤럭시 중국시장진입 및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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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중국시장환경분석
(1) 한국 의류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유인요인과 향후 방향
(2) 한국 의류기업의 중국진출 현황
(3) 중국에서의 명품 브랜드에 대한 갤럭시의 대응

3. 중국인의 패션 소비문화
(1) Fashion Background
(2) Fashion Life Style
(3) 신사복 소비 시장
(4) 한국 제품 평가

4.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of distribution
(4) Promotion

5. 결 론
본문내용
제일 모직은 이미 국내에서는 선두 패션 업체이다. 이러한 제일모직이 국내 수요 시장의 한계 극복과 매출 확대를 위한 방법으로 1997년에 처음 중국 시장에 진입하였다. 중국 패션 시장의 특성과 현황은 어떠하며, 제일모직이 진입 이후 어떠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
우선 중국 시장은 우리나라와 다른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급속한 소득 증가로 인한 소득계층의 다각화, 소비 증가, 소비의 다양화. 빈부 격차 등의 소비 행태를 보인다. 이 중에서도 특히 신흥 부유층이 급증하면서 중산층의 소비력이 막강해졌다. 두터운 중산층의 구매력으로 인해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고가 시장의 발달이 기대되고 있다.
패션 소비 측면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충동 구매적 성향도 꽤나 높은 편이다. 의복 구입 시 고려사항이나 패션정보원 등은 한국 소비자들과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다. 이미 세계 각국의 브랜드들이 입점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중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품질과 가격 면에서 중국 저가 브랜드와 유럽 초고가 브랜드의 중간 정도로 새겨져 있다.
갤럭시는 초기 진입 시부터 고품질 고가격 정책을 쓰고 있다. 역시 고소득층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함인데, 품질이 밑받침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고급화 전략이 가능한 것이다.
유통 체계는 백화점 입점과 매장 운영을 하고 있다. 백화점 중에서도 고급 백화점에 입점하고 있으며 매장 운영은 세 가지로 나뉜다. 직영점과 위탁 판매, 대리상이 그것인데 직영점의 관리상의 어려움과, 위탁 판매의 업무 태만의 단점 때문에 대리상 유통 방식을 선호한다. 현지에 맞는 넓은 매장과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 고용으로 매장 관리를 하고 있다. 현재 소비 수준이 높은 대도시, 연해 지역을 중심으로 2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50개까지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이다.
광고는 백화점 옥외 광고, 기내 광고, 패션잡지를 통한 방법을 쓰고 있다. 의류 제품 중에서도 정장 구입 소비자들은 해외 브랜드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프랑스 배우를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광고 뿐 아니라 다른 판촉 전략으로서 직원들의 서비스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 친절 교육 기관 TOPFAS를 두어 직원들을 교육, 관리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익수, 2004.7, “중국시장마케팅”
한국패션협회, 2004.12, “중국 패션 소비 시장 분석과 대응전략”
삼성패션연구소 http://www.samsungdesign.net
제일모직 갤럭시 홈페이지 http://www.galaxy.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홈페이지 http://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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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일모직에잇세컨즈 소개11제일 모직의 중국 진입 동기   1997년 국내 수요 시장의 한계 극복을 위해 수출 시작 . 초기 목적은 재고 처리     중국 내 현지 법인 1995년, 톈진에 “삼성시장유한공사” 설립 - 의복 생산 기지   1995년, 톈진에 “삼성모방직유한공사” 설립  - 직물 생산 기지  2002년, 상하이에 “삼성패션유한공사” 설립  - 무역 유통 법인  - 중국 내 판매 , 마케팅, 제 3국 수출 업무 담당   -2006년 12월 아시안 게임 공식 후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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