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Telecom(LG텔레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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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LG Telecom 회사 소개

Ⅱ. 제품 환경 분석

Ⅲ. SWOT 분석

Ⅳ. 전략 방안

Ⅴ. 결 론
본문내용
Ⅰ. LG Telecom 회사 소개

LG텔레콤은 1996년 7월에 설립
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
SK텔레콤, KTF에 이어 국내 3위의 통신회사
통화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으로 점유율은 높지 않으나,
가격구조 다변화로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중
LG텔레콤은 국내유일의 동기식 IMT-2000사업자
2001년 CDMA2000-1x 전국 상용 서비스를 시작
현재 핵심기술 분야를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설정하여 기술 개발
업계최초로 고객의 통화패턴 분석을 통해 요금컨설팅 서비스 제공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고객 밀착형 서비스 제공

① 통화품질 향상
통화품질 향상을 위한 대규모 투자
고객과의 1:1 대화를 통한 CRM 프로그램 실시
4814 프로그램 실시 – 통화불능 지역에 대해 48시간 내 해결방안
제시, 14일내 미해결 시 전액 환불조치
신규 기지국, 중계기 추가 설치
통화품질 보상 프로그램 도입 – 가입 후 통화품질 불만 시 환불조치
통화품질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증대할 방침

② 요금인하
이동통신 사상 최저 수준 기본료인 6,000원 미니요금제 발표
‘선별적 요금인하’ 정책을 감행
통화량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파워요금제’ 출시
무선인터넷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출시
무선인터넷 소량 사용자를 위한 상품 출시
10대들의 통화패턴을 최대한 살려 지정 3회선에 대해 문자메시지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블랙홀 요금제
PDA 전용 요금제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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