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Telecom(LG텔레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LG Telecom 회사 소개
Ⅱ. 제품 환경 분석
Ⅲ. SWOT 분석
Ⅳ. 전략 방안
Ⅴ. 결 론
- 본문내용
-
Ⅰ. LG Telecom 회사 소개
LG텔레콤은 1996년 7월에 설립
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
SK텔레콤, KTF에 이어 국내 3위의 통신회사
통화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으로 점유율은 높지 않으나,
가격구조 다변화로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중
LG텔레콤은 국내유일의 동기식 IMT-2000사업자
2001년 CDMA2000-1x 전국 상용 서비스를 시작
현재 핵심기술 분야를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설정하여 기술 개발
업계최초로 고객의 통화패턴 분석을 통해 요금컨설팅 서비스 제공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고객 밀착형 서비스 제공
① 통화품질 향상
통화품질 향상을 위한 대규모 투자
고객과의 1:1 대화를 통한 CRM 프로그램 실시
4814 프로그램 실시 – 통화불능 지역에 대해 48시간 내 해결방안
제시, 14일내 미해결 시 전액 환불조치
신규 기지국, 중계기 추가 설치
통화품질 보상 프로그램 도입 – 가입 후 통화품질 불만 시 환불조치
통화품질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증대할 방침
② 요금인하
이동통신 사상 최저 수준 기본료인 6,000원 미니요금제 발표
‘선별적 요금인하’ 정책을 감행
통화량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파워요금제’ 출시
무선인터넷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출시
무선인터넷 소량 사용자를 위한 상품 출시
10대들의 통화패턴을 최대한 살려 지정 3회선에 대해 문자메시지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블랙홀 요금제
PDA 전용 요금제 신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