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과 SC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25 / 2018.06.25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SCM?
남양유업 사태
Ⅱ.식품산업의 환경분석
식품 및 식품산업의 정의
식품산업의 현황
식품산업의 향후 전망
Ⅲ.식품산업과 SCM
식품업계의 SCM도입 필요성
식품업계의 움직임
Ⅳ.Case Study
동원F&B
대상㈜
Ⅴ.시사점
SCM으로 해답을 찾다
- 본문내용
-
2.3 식품산업의 향후 전망
* 시장개방의 파고에 직면
세계 경제의 큰 조류로 자리매김한 FTA에 따라 밀려들어오는 수입품과 싸워야 하고,
수출을 통한 국제시장을 확보해 나가야 할 것.
* 식품과 정보기술의 접목
소비자의 식품선택을 위해 식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이 요구되어 식품에 관한 이력 및
성분에 관한 정보를 유통과정 전반에서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함.
* 식품산업의 유통집중화가 심화
대형화되고 전문화된 식품유통 기업들이 출현하게 될 것이며 시장지배력이 강화된
기업이 가격, 품질, 서비스 등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관련된 식품기업의
지배력을 강화하려 할 것.
3.1 식품업계의 SCM 도입 필요성
* 계절성
계절적 차이로 과잉공급·부족공급의 여지
지리적, 계절적 요인으로 다양한 식품원재료의 생산에 한계가 있어
식품원재료의 공급 및 수급의 불확실성
* 표준화
제품마다 상이한 품질
일정수준 이상의 동일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 공급 ex)농산물
* 수요예측
계절적 수요 (계절, 기후)
제품 품종의 다양화
짧은 제품수명주기
식품의 특성상 유행에 민감 ex)꼬꼬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