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폰에 적용할 컨텐츠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MB란?
1) DMB의 정의 및 특성
2) 타 매체와의 특성 비교

2. 컨텐츠 아이디어
1) 현황 및 문제점
2) 컨텐츠 선호도
3) 적용 가능 컨텐츠

3. 결론
본문내용
DMB의 정의
고품질의 음성과 영상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수 있는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
전송수단에 따라 지상파 DMB와 위성 DMB로 구분
DMB의 특성
이동성 : 이동 중 방송시청이 가능
⇒ 짧은 시간에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흡인력 필요
개인성 : 휴대단말방송을 통해 개인이 시청
⇒ 성인프로그램 등의 선호가 예상
쌍방향성 :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
⇒ 방송 중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부가 데이터 필요
소화면 : 2~7인치 화면의 단말기를 통해 방송
⇒ 가벼운 프로그램 중심


강 점
개인, 차량용, 휴대단말기를 통해 고품질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공
온라인 뱅킹, 무선인터넷, 홈쇼핑 서비스들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
창출 기대
약 점
유사 매체 컨텐츠와의 경쟁
⇒ 모바일 방송(June, Fimm), 위성방송(sky life)
DMB방송의 특성을 살리지 못한 컨텐츠
컨텐츠 Provider의 부재
인지도 부족(핸드폰 구매자 20만 명 중 실사용자 6만 명)
기타 기술적 문제
⇒ 단말기 가격, 배터리 용량, 갭필러 설치, 전자파 방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없다
  • guy1***
    (2006.02.02 12:46:5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개발하였다. 디보스는 지금까지 디지털 TV의 가격하락을 주도해왔다. 하지만 2006년 5월부터 고가 정책을 시행한다고 한다. 이는 어느 정도의 시장 지명도가 있기에 브랜드의 고급화를 추진한다고 볼 수 있다. 인터넷TV시장에서도 디보스와의 대결을 피할 수 없는데 이레전자가 ‘J2’를 개발하였다면 디보스는 ‘비체’를 개발하여 시장 선점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인터넷 TV는 무엇보다 컨텐츠 개발이 가장 중요하므로 어느 업체가 먼저 다른 컨텐츠 개

  •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조사를 위한 해외기관 탐방 계획서-Google, Apple, Youtube, Dubleclick
  • 폰 시장의 대중화→ 모바일 광고의 붐UP미국 내에서 아이폰이 51%의 광고요청, 전세계적으로는 32%의 광고 요청 건수를 기록최근에 모바일 광고 회사인 ‘쿼트로’를 인수하는 등 모바일 광고 사업으로의 진입을 시도모바일 광고 시장현황 MADMobile Advertising Apple방문기업 소개 Contact MADMobile Advertising 숙명여자대학교MAD&미국 애플 본사 선임 연구원김헌철 Vodality (미국 어바인)멀티미디어 제품 개발이경우박사

  • [인터넷과 경영] 인터넷을 이용한 고객만족 경영 기업 사례 조사(메가스터디, 코원, 롯데백화점)
  • 개발 - MID 3. 유통업 : 롯데백화점(물음 3) 물음 1, 2에서 발굴한 3개 사례 기업 중에서 1개 회사를 선정하여 동 업종의 World Best사례를 벤치마킹하고, 해당기업과 World Best기업 사례의 유사점, 차별점 및 적용 시사점을 분석하시오.World Best 기업: 월마트매출액당기순이익년억원메가스터디 실적 추이매출액당

  • [경영정보학] 디지털컨버전스 성공&실패사례
  • 발전)3) Company Drive (Company Needs) 촉진 요인1) 기술혁신2) 데이터의 디지털화3) 상호 접속성 컨버전스의 종류1) 컨버전스 플랫폼2) 조직의 컨버전스3) 제품과 서비스의 컨버전스- 성공&실패사례 성공사례1) 디지털 카메라 2) 카메라 폰3) 디지털 TV4) IPTV5) 거울 TV (Mirror Image)6) 스마트의류7) 나이프와 MP3P의 하모니 실패사례1) 삼성 디지털 이미징 블루 카메라 2) 음성데이터통합(VoIP) 서비스3) TV-전자레인지 콤보4) 노키아 엔게이지- 결론

  • [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 폰의 성장잠재력과 소프트웨어의 적용 가능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구글폰도 개방형 운영체제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컨텐츠, 서비스, 광고 등을 핵심 사업영역으로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휴대폰 시장에서 제4의 물결을 일으키는 핵심 동인 >핵심 동인주요 내용비즈니스 모델 변화ㆍ단말기→ 토탈 서비스(서비스 포함)ㆍ단말기→ 플랫폼 중심차별 포인트 변화ㆍ기능 중심 하드웨어→편리성 중심의 소프트 경쟁력개발 효율성 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