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폰에 적용할 컨텐츠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MB란?
1) DMB의 정의 및 특성
2) 타 매체와의 특성 비교
2. 컨텐츠 아이디어
1) 현황 및 문제점
2) 컨텐츠 선호도
3) 적용 가능 컨텐츠
3. 결론
- 본문내용
-
DMB의 정의
고품질의 음성과 영상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수 있는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
전송수단에 따라 지상파 DMB와 위성 DMB로 구분
DMB의 특성
이동성 : 이동 중 방송시청이 가능
⇒ 짧은 시간에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흡인력 필요
개인성 : 휴대단말방송을 통해 개인이 시청
⇒ 성인프로그램 등의 선호가 예상
쌍방향성 :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
⇒ 방송 중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부가 데이터 필요
소화면 : 2~7인치 화면의 단말기를 통해 방송
⇒ 가벼운 프로그램 중심
강 점
개인, 차량용, 휴대단말기를 통해 고품질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공
온라인 뱅킹, 무선인터넷, 홈쇼핑 서비스들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
창출 기대
약 점
유사 매체 컨텐츠와의 경쟁
⇒ 모바일 방송(June, Fimm), 위성방송(sky life)
DMB방송의 특성을 살리지 못한 컨텐츠
컨텐츠 Provider의 부재
인지도 부족(핸드폰 구매자 20만 명 중 실사용자 6만 명)
기타 기술적 문제
⇒ 단말기 가격, 배터리 용량, 갭필러 설치, 전자파 방출
자료평가
- 내용이 없다
- guy1***
(2006.02.02 12:46: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