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연세대학교 중앙도서관의 효율적인 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현황
문제점 제시
비교
설문조사 분석 및 문제점 제시
개선방안
3.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도서관에서 제공되는 학술정보는 학술 및 산업발전에 중요한 자원이자 요소
도서관은 사기업(私企業)처럼 이윤 창출이 목적이 아님
이용자들이 효율적으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
문제점 제시
사서의 부족으로 인한 업무의 비효율성
3층 사회과학열람실에서 발생하는 미처리 반납 책들의 권수는 약 300권에서 500권 사이로, 하루 대출되는 책들의 약 10퍼센트에서 20퍼센트 정도
정리사서의 증원배치를 통해 해결 가능
중앙도서관 직원들의 교육내용: KORMAC 과정, 디지털도서관 운영과정, 연속간행물 관리과정, 정보자원서비스과정, 저작권과정, 비도서자료관리과정, 인포메이션아키텍쳐과정, DDC자료 분류과정 등
KAIST 도서관과의 비교
ⓛKAIST과학도서관의 특징: 1.이용객의 분류, 2.연중무휴의 도서관 서비스 제공, 3.기타의 서비스
②국가과학기술전자도서관(NDSL)의 특징:
1.해외 주요 출판사의 전자저널과 인쇄저널을 통합한 서비스 제공 2.원클릭 서비스에 의한 원문획득 시간의 획기적 단축
3.저널 출판 즉시 업데이트된 최신의 논문정보 제공
4.이용자 권한별로 차별화된 인터페이스 제공
5.원문복사서비스 제공 시 전자상거래 기반의 지불시스템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