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스카프 중국시장진출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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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TEM
(1) 스카프(SCARF)란?
(2) 스카프의 종류
(3) 스카프의 소재
(4) 스카프의 가격

2. 환경분석
(1) 중국 동부연안 지역 환경
(2) 중국의 내수시장의 특성
(3) 중국인의 소비특성
(4) 중국시장 진출상의 문제점

3. 산업 및 시장분석
(1) 중국 패션시장 상황
(2) 시장세분화
(3) 포지셔닝

4. 산업구조분석 및 경쟁분석
(1) 산업내의 경쟁
(2) 잠재적 진입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5. 마케팅 전략
(1) 상품 (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6.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본문내용
1. ITEM






(1) 스카프(SCARF)란?
어원은 프랑스어 에스카르프(escarpe)에서 발전한 에샤르프(charpe)이고, 기원은 북방민족이 방한용으로 사용한 포제(布製)의 목도리라고 하나 연대는 불명하며, 시대와 더불어 의미의 범위도 차차 변용되었다. 서구에 보급된 것은 엘리자베스 1세 때 햇빛 방지와 장식을 위해서 술 장식이 달린 어깨걸이가 사용된 것이 처음이다. 16∼17세기는 기사나 군인의 장식 띠가 되었고, 19세기에는 남자용의 크라바트(cravate:목도리 비슷한 구식 넥타이)에서 점차 넥타이로 발전하였다. 19세기 말부터 주로 여성용 액세서리로서 네크라인을 장식하고 머리를 덮기도 하였으며, 벨트 대신 허리에 사용하는 복식품으로 애용되었다. 모양은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의 것이 있고, 감은 견·모·화학섬유·편물 등이 쓰이나 최근에는 조젯·시폰·레이스 등의 엷은 감도 쓰인다

(2) 스카프의 종류
스카프의 형태는 크게 세 가지로 목에 두르거나 머리에 쓰는 정사각형 스카프, 목에 장식으로 두르는 정사각형 네커치프, 어깨에 드리울 수 있는 대형의 숄이 있다. 또한 지역적․문화적 차이에 따라서 목, 어깨, 허리 등을 감싸는 베일이 있고 여러 가지 형태의 모피로 된 목도리 등 그 형태가 다양하다.

(3) 스카프의 소재
스카프의 소재는 비스코사(비스코스 레이온의 줄임말), 천연린넨(마), 아크릴, 실크, 면, 파시미나, 폴리에스테르 그리고 이들의 혼방제품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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