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nap모바일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ase Overview
Corp Overview
The problem of Mobile marketing
Issue tree
Fact analysis
Conclusion
- 본문내용
-
Case Overview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광고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날로 시장이 확대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재미있고 역동적인데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타겟 마케팅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88% 휴대폰을 통해 받은 전자쿠폰에 대해 호의적
31% 모바일 마케팅을 매우 선호
86% 휴대폰 요금을 감면받을 경우 모바일 광고 수용의사
( 노키아 & 독일의 HPI 리서치 그룹
유럽 11개국 3천3백명,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 조사 2004)
그러나 해외에서와는 달리 국내 모바일 마케팅은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 각종 기술 및 Device의 발달을 바탕으로 모바일 마케팅의 가능성을 인식한다면 충분히 큰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국내 가장 큰 무선통신서비스 업체인 SK Telecom에서는 AIRCROSS라는 모바일 마케팅 회사를자회사로 운영해왔으며 업계 1위로 국내 모바일 마케팅 시장을 이끌고 있다.
2005년에는 4,000억원대로 성장, 전체 광고 시장에서 5~6%를 차지
전체 모바일 광고 시장 금액 중 60%는 솔루션 개발 비용이 포함,
나머지40%가 순수 광고 금액으로
2005년에는 순수 광고 시장만 1,600억원에 이를 것!
이렇게 국내 1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에어크로스 뿐 만의 문제가 아닌 모바일 마케팅 시장 전체의 문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주별로내요 돈이아까워요
- bea***
(2009.11.06 18:43: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