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nap모바일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se Overview

Corp Overview

The problem of Mobile marketing

Issue tree

Fact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Case Overview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광고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날로 시장이 확대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재미있고 역동적인데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타겟 마케팅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88% 휴대폰을 통해 받은 전자쿠폰에 대해 호의적
31% 모바일 마케팅을 매우 선호
86% 휴대폰 요금을 감면받을 경우 모바일 광고 수용의사

( 노키아 & 독일의 HPI 리서치 그룹
유럽 11개국 3천3백명,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 조사 2004)

그러나 해외에서와는 달리 국내 모바일 마케팅은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 각종 기술 및 Device의 발달을 바탕으로 모바일 마케팅의 가능성을 인식한다면 충분히 큰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국내 가장 큰 무선통신서비스 업체인 SK Telecom에서는 AIRCROSS라는 모바일 마케팅 회사를자회사로 운영해왔으며 업계 1위로 국내 모바일 마케팅 시장을 이끌고 있다.

2005년에는 4,000억원대로 성장, 전체 광고 시장에서 5~6%를 차지
전체 모바일 광고 시장 금액 중 60%는 솔루션 개발 비용이 포함,
나머지40%가 순수 광고 금액으로
2005년에는 순수 광고 시장만 1,600억원에 이를 것!


이렇게 국내 1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에어크로스 뿐 만의 문제가 아닌 모바일 마케팅 시장 전체의 문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별로내요 돈이아까워요
  • bea***
    (2009.11.06 18:43:01)
회원 추천자료
  • 중년층을 위한 개인 맞춤형 문화상품 기획
  • 사례.1) 스냅스 (http://www.snaps.kr/)포토북&포토앨범, 사진인화&사진편집, 달력&다이어리, 대형사진&액자, 맞춤동화&사랑해책 총 5가지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우리 조의 상품과 가장 비슷한 상품은 맞춤동화&사랑해책 부분인데, 아기의 사진이 들어간 세상에 하나뿐인 동화책을 만들어주는 상품이다. 스냅스가 다양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고, 고객들이 보낸 사진으로 포토북을 만들어주는 것 등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우리 상품은 중장년층을 위한 상

  • [정보사회론] 지상파TV의 사업다각화 전략
  • Snap.com을 고속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개시. 현재 GE(General Electricity)는 NBC와 유니버셜을 합병 NBC유니버설 설립 계획 (미국 6위 미디어 기업 목표) 미국 3대 방송사 중 유일하게 헐리우드 영화사의 계열사가 아니었던 NBC는 이번 합병이 이뤄지면 영화사와 케이블채널, TV프로덕션들을 손에 넣어 프로그램 공급원 및 방송 창구 확보.4. 해외 지상파 TV 방송사의 사업 다각화지상파 방송GE NBC스페인어 방송. 뉴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 다양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특징, 분류와 전망 및 성공 사례
  • 사례1. 기업소개업종 : 소프트웨어 개발?판매매출 : 18억4148만 달러종업원 : 6,000명주소 : 2535 Garcia Avenue Mountain View, CA 94043전화번호 : 650-944-6000홈페이지 : www.intuit.com2. 사업내용Intuit는 가정용회계소프트웨어, 납세확정소프트웨어,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용 재무회계, 세무회계소프트웨어 패키지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진행중이다.3. 연혁Intuit는 스코트 코크에 의해 1983년 창업되었다. 스코트 코크는 브랜드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평범한 샐러리맨

  • [E-biz 사례연구] yahoo 야후 경영전략
  • Snap미국의 최대 TV네트워크인 NBC(GE소유)는 Snap의 지분을 19.9%사들이고 향후 60% 까지 구입가능한 옵션을 약속받는 계약을 체결하였고 이러한 연유로 NBC는 Snap.com from NBC라는 슬로건과 그 아래 Building a search engine as big as the web itself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대대적인 공세에 나서고 있다.6) Lycos광고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인기 연애인이나 개가 광고에 등장)등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7) Altavista한발로 달리는 스케이트라는 뜻을가진

  • [경영전략] 야후의 경영전략
  • 모바일 서비스, M쪽지, YES(Yahoo Enterprise Service) 등에 관한 BCG 매트릭스 분석을 해 보자.6742531(1-온라인광고, 2-소호, 3-쇼핑몰, 4-복권, 5-경매, 6-모바일, 7-M쪽지 )야후의 수입 모델은 아직까지 온라인 광고가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로 주수입원이 되고 있다. 하지만, 매년 온라인 광고 수입률은 하락하고 있기에 대체 수입원을 찾는 것이 시급하다. 그 대체안으로 높은 수입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소호나 쇼핑몰, 모바일, M-쪽지에 투자 개발을 해야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