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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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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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 동기
Brand History
STP 분석
3C 분석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제시
4P 분석을 통한 구체적 전략 수행 방법 제시
결론
본문내용
Why Anycall?

“휴대전화가 TV보다 더 중요한 매체로 자리잡을 것”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Keywords in Mobile Phone Market
유비쿼터스(Ubiquitous)
언제, 어디서, 어느 때나 네트워크나 컴퓨터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기술환경
Digital Convergence
3G phone
Wi-bro, Wi-max
IT강국으로 만들어주는 세계의 일류제품
Anycall 광고의 변화


Brand value

Any + Call
1993년 8월 ‘SH-700’의 Launching 광고 후 보다 친근한 brand name
현재 Brand 가치는 약 $30억


Anycall Marketing History (1)

한국지형에 강하다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모토로라(70%)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 전략
통화성공
성과
상표인지율과 구입의향률도 각각 92%, 46%로 3배 이상 신장
1995년 700%의 급신장을 기록
1995년 8월 시장점유율 52%를 기록


작은 소리에 강하다
CDMA제품에서 확보한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PCS 제품에 전이
통화품질
성과
젊은 층의 호응으로 단기간 내에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

언제 어디서나 한국인은 애니콜
휴대폰 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애니콜의 자신감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성과
판매량의 폭발적인 증가
97년 289만8천대, 98년 506만9천대, 99년 714만3천대
브랜드지표의 급상승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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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예볼수가 없어요 -ㅁ- 이게 모에요 ?
    모가 잘못된건지 ....
  • ari***
    (2005.11.29 22:3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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