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삼양라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 삼양식품의 등장과 성장
2. 삼양식품의 라면생산
3. 국내 라면시장 분석
4. 삼양라면의 시장 내 위치
1) 시장점유율
2) 판매량
3) 브랜드 선호도
5. 삼양라면의 성공요인
1) 강도 높은 기업구조
조정
2) 맛 개선
3) 광고의 차별화 전략
6. 경영전략 수립
1) SWOT 분석
2) 전략제시
- 본문내용
-
■ 라면의 고급화, 건강지향
면 제조방법 - 생라면
풀무원 - 생가득
농심 – 생생우동, 생생칼국수
CJ - 가쓰오우동
면 재료 차별화
삼양 - 감자라면, 쌀라면, 안튀긴면
오뚜기 – 감자면, SDⅡ
한국야쿠르트 – 녹차클로렐라면, 이천쌀설렁탕
■ 광고의 차별화 전략
① 광고 형식
- 국내 최초 멀티
스팟 광고 제작
② 광고 내용
- 일상 속 캐릭터에서
라면이 맛있는 순간
포착
6.경영전략 수립
■ SWOT 분석
Weaknesses
노후화된 이미지
한정된 지지층
우지사건에 의한 부정적 이미지
대표 브랜드 상품 미약
Opportunities
복고풍의 유행
라면시장의 세분화
라면의 고급화, 건강지향
유통채널의 다양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