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월마트의 성공사례와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미국)와 실패사례(한국)분석과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Walmart 월마트 성공요인분석과 월마트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및과 다양한 경영전략분석 PPT레포트
- 월마트 기업분석과 글로벌 성공요인&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과 SCM도입과 빅데이터 활용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향후시사점연구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목차
-
[시작하며]
[성공요인 : 4P]
[한국시장에서의 실패요인]
[마치며]
- 본문내용
-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이 할인점에는 마케팅이 필요 없다는 의견을 많이 제시하고 있다. 왜냐하면 마케팅 자체가 하나의 막대한 비용의 소모를 초래하기 때문에 그 비용을 오히려 낮은 가격을 형성하는데 이용하자는 것이 요즈음의 추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좀더 넓은 관점에서 마케팅을 지켜본다면 한 기업의 전략단계에서부터 가미되어 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점에서 Wal-Mart의 성공요인을 마케팅 전략의 개념에서 분석해 보고 또 한국시장에서의 실패요인을 짚어 보도록 하겠다.
Sam Walton의 소매점 사업의 시작은 1945년 Ben Franklin의 프랜차이즈로 시작하였고 50년대 프랜차이즈를 15개 업소로 확대하였다. 할인점은 대도시에나 적합하다는 기존의 생각대신 교외에 위치한 할인점을 개발할 것을 Ben Franklin에 건의했으나 거부당하였다. 이후 형 Bud와 공동으로 자신의 Wal-Mart Discount City store를 개장하였고 1976년 Ben Franklin을 처분할 때까지 양사를 병행해서 관리하였다. 1969년 Wal-Mart를 법인화하였고 1970년대 미국 남부와 중서부로 사업을 확대하여 낮은 제품 원가와 대량 구매를 위하여 독립적인 창고를 건설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