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월마트의 성공사례와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하며]
[성공요인 : 4P]
[한국시장에서의 실패요인]
[마치며]
본문내용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이 할인점에는 마케팅이 필요 없다는 의견을 많이 제시하고 있다. 왜냐하면 마케팅 자체가 하나의 막대한 비용의 소모를 초래하기 때문에 그 비용을 오히려 낮은 가격을 형성하는데 이용하자는 것이 요즈음의 추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좀더 넓은 관점에서 마케팅을 지켜본다면 한 기업의 전략단계에서부터 가미되어 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점에서 Wal-Mart의 성공요인을 마케팅 전략의 개념에서 분석해 보고 또 한국시장에서의 실패요인을 짚어 보도록 하겠다.

Sam Walton의 소매점 사업의 시작은 1945년 Ben Franklin의 프랜차이즈로 시작하였고 50년대 프랜차이즈를 15개 업소로 확대하였다. 할인점은 대도시에나 적합하다는 기존의 생각대신 교외에 위치한 할인점을 개발할 것을 Ben Franklin에 건의했으나 거부당하였다. 이후 형 Bud와 공동으로 자신의 Wal-Mart Discount City store를 개장하였고 1976년 Ben Franklin을 처분할 때까지 양사를 병행해서 관리하였다. 1969년 Wal-Mart를 법인화하였고 1970년대 미국 남부와 중서부로 사업을 확대하여 낮은 제품 원가와 대량 구매를 위하여 독립적인 창고를 건설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기업현황,SWOT분석/ 월마트 경영전략,마케팅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시사점연구
  • Walmart기업전략연구<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역사와 현황(3) 월마트 경영철학2. 월마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월마트의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서비스 품질경영전략(2) 빅데이터 활용전략(3) 경영혁신전략(4) 물류 성공전략(5) 서비스전략(6) 불황기 극복전략4.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1) 한국시장 진출배경(2) 한국진출 실패요인 분

  •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입을 위한 전략,월마트한국시장재진입,월마트마케팅전략
  •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입을 위한 전략 목 차1. 들어가며-주제선정이유2. 서론-기업개요 및 월마트의 전반적인 분석 3. 본론 1)월마트 실패 사례와 원인 분석2)현재 한국 유통업계 시장분석 및 국내 경쟁사 분석3)월마트 재진입 이유와 성공가능성 4. 결론-월마트의 전략 모색 및 제언5. 맺으며-기대효과 및 결론1. 들어가며20세기 후반, 우리에게 수백 년 동안 이어져오던 시장이라는 개념은 대형마트의 등장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게

  • WALMART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요인분석과 실패극복방안제시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 레포트
  • 의 한국진출 실패요인-목차-서론: 월마트 기업소개 및 문제제기1. 기업 소개본론1: 대형마트 산업분석 및 경쟁사의 성공사례1. 대형마트 산업구조(Circumstances & Context)2. 한국의 대형마트 시장 상황(Circumstances & Context)3. 월마트의 경쟁사 분석(Competitor)1) E-MART 성공사례 2) COSTCO 성공사례 본론2: 월마트의 전략1. 월마트의 고객가치(Customer Value) 전달 전략1) 저렴한 상품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 제공2) 접근성 확보를 통한 고객만족 제공2. 월마트의

  • [국제마케팅] 월마트의 한국 진출사례 및 실패 대응전략
  • 성공전략과 외국계 기업의 국내 철수원인 분석(손기근, 2006. 12)-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 (김기현, LG주간경제 670호, 2002.04)- 할인점 경영 (오세조, 1998)-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철수원인분석 (한국유통과학회, 황선화, 2006) - 다르지만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한겨레21 통권615호, 2006)- 월마트까르푸, 왜 한국에서 실패했나 (매경이코노미 제1358호, 2006)- 두 곳에서 일 해보니 이마트가 월마트 이긴 이유 알겠더라 ( 국민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T 분석4.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3 국내에서의 월마트 전망5. 월마트의 미래, 전망1. 월마트의 역사 (1) 월마트의 규모 및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