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비즈니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바일 비즈니스의 정의

모바일 비즈니스의 특성

문제점 및 개선방안

모바일 비즈니스의 사례
본문내용
모바일 비즈니스


유선 네트워크에 한정되어 있던 기존의 e-Business에 무선 채널을 추가함으로써
이동통신과 무선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 지는 상거래 및 기업의 부가가치 활동

시간, 장소의 한계를 극복한 보다 폭 넓은 의미의 e-business

기업의 도입 업무분야

SFA와 대리점관리 등 영업지원분야가 34%, 그룹웨어 20%, 현장A/S 및
운송택배분야 등 FFA가 16%로 모바일 시스템 시장을 주도
향후도 SFA, 대리점 관리 등 영업지원시스템에 대한 도입계획이 50% 이상


문화적 문제

1) 제공되는 정보 자체가 기업에서의 활용도 부족

2) 관련 기술 및 인력, 지원 시스템의 미비

3) 경영층과 의사결정 그룹의 잘못된 인식.
인식의 전환 필요 (모바일 서비스로 인한
효율성과 이윤증대라는 사례발굴이 시급)

4) 실무진의 인식 전환을 위한 환경 시스템의 부재,
전문 컨설팅 기관의 부재 등
참고문헌
모바일 비즈니스 – (이환섭 외, 한국 전자거래진흥원)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연구 – (이재원 외,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의 정의, 특성,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성공요인, 현황,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수익원, 전자상거래서비스, 향후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제고 방안
  •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의 현황Ⅵ.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의 수익원Ⅶ.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의 전자상거래서비스Ⅷ. 향후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의 제고 방안1.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전자상거래 업체의 적극적 제휴2. BtoC분야에서의 유망 사업 기회의 발굴3. BtoB, BtoE에의 적극적 활용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e-commerce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는 다양한 형태로 논의가 전개되고 있으나, 대체로 4C(co

  • 온라인 쇼핑에 대해, 모바일 쇼핑에 대해
  • 결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쇼핑이 우위를 차지할 것이다.온라인쇼핑과 VS 모바일쇼핑참고자료6ㆍ온라인쇼핑의 변화양상과 이미지 공유 서비스 / 박병선ㆍ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현황 및 전망 / 이주영ㆍ모바일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이주영ㆍ모바일, 인터넷쇼핑 소비자 동향조사 / 대한상공회의소ㆍ스마트폰 기반 쇼핑몰의 사용성 향상 기법 / 김희선ㆍ인터넷쇼핑몰 비즈니스모델 평가방법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 이동형, 은종성

  • [이비즈니스] Mobile AD 현황및 발전전망
  • Mobile AD-현황 및 발전전망--목차-1. 서론 2. 모바일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3. 모바일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4. 모바일 광고 기법 5. 모바일 광고 분석(www.widerthan.com) 6. 新 모바일 광고 아이템(Creative) (모바일 캐릭터 + 모바일 광고) 7. 요약 및 결론 8. 참고 문헌 및 참고 자료 1. 서론혁신의 주체는 조직이 아닌 개인이다일본의 한 학자인 ‘가토 도시하루’가 그의 저서 마이크로 비즈니스가 살 길이다라는 책을 통해 언급한 말이다. 즉 이

  • [일본경제] NTT 도코모의 경쟁 전략
  •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한 비즈니스 활동 지원해외로의 진출 지원이동통신을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도코모의 21세기 전략도코모의 사업특성은 모바일, 와이어리스, 퍼스널로 요약됨 도코모는 2010년까지 이러한 각각의 사업특성을 살리고 그것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간다는 비전을 세웠으며, MAGIC은 구체적인 사업전개를 위한 방안을 각각 지칭한다.① mobile multimedia(모바일 멀티미디어의 추진)이동통신에 관한 다양한 멀티미디

  • [이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비즈니스모델분석
  • 모바일 싸이월드 개발등을 통해 굳건히 지켜온 1위 자리를 다시 한번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지켰다.이제부터 각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싸이월드를 분석해보고 향후 전략 및 과제에 대해서 서술해보겠다.1.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다양단순저고혁신의 정도통합정도싸이월드의 티머스의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분석해 보면 가상 커뮤니티의 분류에 있다고 할 수 있다.이 분류에선 회원들의 의사소통에 의해 수익이 창출된다.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