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Mobile AD 현황및 발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 모바일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3. 모바일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4. 모바일 광고 기법
5. 모바일 광고 분석(www.widerthan.com)
6. 新 모바일 광고 아이템(Creative)
(모바일 캐릭터 + 모바일 광고)
7. 요약 및 결론
8. 참고 문헌 및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혁신의 주체는 조직이 아닌 개인이다"
일본의 한 학자인 ‘가토 도시하루’가 그의 저서 [마이크로 비즈니스가 살 길이다]라는 책을 통해 언급한 말이다. 즉 이는 유선을 넘어 무선 인터넷 세상이 도래함에 따라 전체를 대상으로 삼는 ‘고객’의 개념은 앞으로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고객"의 의미로 다시 해석해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해 볼 수 있다.
모 통신 회사의 최근 방영 중인 TV광고를 보면, 모바일 폰을 통한 전자 결제의 장면이 등장한다. 그러한 생활 편의 수단을 비롯해, 이제 모바일 폰은 단순한 통신수단이 아닌 하나의 미디어로까지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의 모바일 폰은 음성통화, 문자메시지 교환, 인터넷 접속 등의 용도로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이를 통해 동영상 방송을 자연스럽게 보는 것이 보편화 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 기인해, 모바일 폰이 지닌 미디어적 속성이 강화됨에 따라 광고수단으로서의 그 중요성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는 철저히 개인화 된 휴대기기라는 속성으로 인해서 타겟 광고뿐만 아니라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수단으로서의 가능성이 타진되고도 있다. 해서 어쩌면 이러한 모바일 시장의 확대와 발전에 따라서 가장 정확한 미디어에 가장 적절한 광고를 노출시켜야 하는 마케터들의 오랜 숙원이 풀릴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는 더불어 마케터들의 최종 이상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완벽한 일대일 마케팅을 실현시켜 줄 것이라는 예상까지 나오고 있다.
해서 여기서는 그러한 모바일 광고 시장의 전망과, 현재 지니고 있는 문제점, 나아가 앞으로 이러한 광고매체로써의 모바일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서 한 번 논의해 볼까 한다.
2. 모바일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 참고문헌
-
1.마이크로 비즈니스가 살 길이다. –가토 도시하루- [뜨인돌] 2000
2.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남상신, 윤종욱- [한빛미디어] 1999
3.매일 경제신문(온라인) 2002년 6월 5일
4.전자 신문(온라인) 2001년 8월 9일
5.모바일 광고 수용도 조사 (www.eyeclick.co.kr)
6.www.widerthan.com (모바일 광고 대행사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