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Mobile AD 현황및 발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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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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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모바일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3. 모바일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4. 모바일 광고 기법


5. 모바일 광고 분석(www.widerthan.com)


6. 新 모바일 광고 아이템(Creative)
(모바일 캐릭터 + 모바일 광고)


7. 요약 및 결론


8. 참고 문헌 및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혁신의 주체는 조직이 아닌 개인이다"
일본의 한 학자인 ‘가토 도시하루’가 그의 저서 [마이크로 비즈니스가 살 길이다]라는 책을 통해 언급한 말이다. 즉 이는 유선을 넘어 무선 인터넷 세상이 도래함에 따라 전체를 대상으로 삼는 ‘고객’의 개념은 앞으로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고객"의 의미로 다시 해석해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해 볼 수 있다.
모 통신 회사의 최근 방영 중인 TV광고를 보면, 모바일 폰을 통한 전자 결제의 장면이 등장한다. 그러한 생활 편의 수단을 비롯해, 이제 모바일 폰은 단순한 통신수단이 아닌 하나의 미디어로까지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의 모바일 폰은 음성통화, 문자메시지 교환, 인터넷 접속 등의 용도로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이를 통해 동영상 방송을 자연스럽게 보는 것이 보편화 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 기인해, 모바일 폰이 지닌 미디어적 속성이 강화됨에 따라 광고수단으로서의 그 중요성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는 철저히 개인화 된 휴대기기라는 속성으로 인해서 타겟 광고뿐만 아니라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수단으로서의 가능성이 타진되고도 있다. 해서 어쩌면 이러한 모바일 시장의 확대와 발전에 따라서 가장 정확한 미디어에 가장 적절한 광고를 노출시켜야 하는 마케터들의 오랜 숙원이 풀릴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는 더불어 마케터들의 최종 이상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완벽한 일대일 마케팅을 실현시켜 줄 것이라는 예상까지 나오고 있다.
해서 여기서는 그러한 모바일 광고 시장의 전망과, 현재 지니고 있는 문제점, 나아가 앞으로 이러한 광고매체로써의 모바일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서 한 번 논의해 볼까 한다.


2. 모바일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참고문헌

1.마이크로 비즈니스가 살 길이다. –가토 도시하루- [뜨인돌] 2000
2.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남상신, 윤종욱- [한빛미디어] 1999
3.매일 경제신문(온라인) 2002년 6월 5일
4.전자 신문(온라인) 2001년 8월 9일
5.모바일 광고 수용도 조사 (www.eyeclick.co.kr)
6.www.widerthan.com (모바일 광고 대행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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