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에 대해, 모바일 쇼핑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온라인
시장에
대해
온라인 시장이란?
온라인 시장이란 인터넷이나 유선, 무선 등 통신수단을 이용한 시장을 말하며 카탈로그쇼핑 TV홈쇼핑, 인터넷 쇼핑, 모바일 쇼핑 등으로 구체화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인터넷 쇼핑과 모바일 쇼핑간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국내 온라인 쇼핑 규모
2012년에 시장규모는 47조 원으로 전년에 비해 18% 성장하였다.
특히 모바일쇼핑 규모는 183%의 성장을 보이며 급성장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인터넷쇼핑)도 14.5%의 성장을 보이며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자료
6
ㆍ온라인쇼핑의 변화양상과 이미지 공유 서비스 / 박병선
ㆍ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현황 및 전망 / 이주영
ㆍ모바일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이주영
ㆍ모바일, 인터넷쇼핑 소비자 동향조사 / 대한상공회의소
ㆍ스마트폰 기반 쇼핑몰의 사용성 향상 기법 / 김희선
ㆍ인터넷쇼핑몰 비즈니스모델 평가방법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 이동형, 은종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트렌드와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들이 어떻게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2. 소비자 트렌드란?소비자 트렌드란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및 소비 습관의 변화를 의미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제품과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이나 모바일 앱을 통한 쇼핑이 더욱 편리해지면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높

  • 4차 산업혁명으로 예측할 수 있는 생태계의 변화에 대해 말해보고 우리가 대처해야 할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말하시오
  • 온라인 플랫폼과 디지털 시장: 전통적인 소매업체에 비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 알리바바, 이베이 등은 디지털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러한 플랫폼은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중개 없이 거래가 이루어지며, 데이터 기반의 추천 시스템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앱 생태계와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폰과 모바일 앱의 보편화로 인해 디지털 경제에서는 앱 생태계가 부상하고 있다. 플랫폼과 서비스 제공업체는 모바

  • 디지털 소비자 특성을 활용한 기업 마케팅 사례에 대해 서술하시오
  • 디지털 소비자 특성을 활용한 기업 마케팅 사례에 대해 서술하시오 내용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발맞춰 유통업계에서는 고객들의 구매 패턴 및 행동 양식을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들 수 있다.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바일 메신저 앱 내에서 상품을 고르고 결제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배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
  • 쇼핑 인도네시아 법인은 출범 이래 줄곧 영업손실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합작법인 ‘인도 롯데 막무르’는 2017년 120억원에서 2018년 18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1년 사이 적자 폭이 확대됐다.사업 철수의 이유 중 하나로 꼽힌 인도네시아 지리적 특성에 대해서도, 사전조사만 충분히 진행했어도 가능성이 있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2-3.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를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하여 보시오.아직

  • [서비스 경영] 롯데홈쇼핑 차별화 전략
  • 쇼핑 시장의 후발 주자로서 막강한 파워를 보여주었다. 비록 아직은 CJ오쇼핑과 GS홈쇼핑, 그리고 현대홈쇼핑의 뒤를 잇는 4위 기업이지만,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보여주고 있는 롯데의 발전 양상, 그리고 미래의 잠재성을 통해 롯데홈쇼핑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며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롯데홈쇼핑 차별화전략우리는 롯데 홈쇼핑이 잘하고 있는 점과 잘 못하고 있는 점, 또 이를 알아보기 위해 직점 구매를 해 봄으로서 롯데 홈쇼핑에 대해 더 알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