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반품닷컴을 통해 본 인터넷 반품전문업체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반품, 반품시장?
II. 온라인 반품전문업체의 현황
III. 반품닷컴(VANPUM.COM) - 회사 개요
IV. 회사 분석
고객 분석 및 포지셔닝
상품구매절차
공급체인관리
가격전략
상품구색계획 및 매입 시스템
인터넷 매장 체계 관리
성공을 위한 제안
V. Conclusion & Critic
- 본문내용
-
I. 반품, 반품시장?
Retail = “앞으로 벌고 뒤로 밑지는 장사?”
- 가전제품 Retail의 평균 마진은 7~10%에 불과
- 평균 20~30%의 반품은 재고와 함께 Retailer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줌
가전 유통업체 예 - 유니즈
CJ·GS 등 국내 유수의 홈쇼핑을 통해 한 차례 방송에서 팔리는 컴퓨터 대수만 2,000여 대 수준.
연말연시나 졸업·입학 시즌에는 4,000여 대에 달하기도 한다. 이 중 20% 정도가 3일에서 1주일 사이에
반품이 돼 돌아온다. 총판권을 따내면서 반품 제품까지 책임지기로 한 유니즈 입장에서는 이는
고스란히 손실이다.
반품 리퍼브 제품 (Refurbished)
기존 반품은 “땡처리”나 “사내판매” 등 비공식적으로 처리
제품 Brand 가치를 떨어뜨리고 유통과정을 교란시킴
리퍼브 제품(‘Refurbished’)은 출고 시에 하자가 있던 제품을 손질해서 내놓거나 새로 포장해서 정품보다 싸게 파는 재공급품을 말한다
반품업체란 ?
소비자들의 충동구매로 인해 발생한 반품 및 이월재고상품을 원가에 비해 낮고 중고가에 비해서는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업체
Merit?
소비자 : 품질 하자가 없는 제품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음
업 체 : 중고로 판매하는 것 보다 높은 margin을 붙여 판매할 수 있음
History ?
인터넷 쇼핑몰의 성황으로 인해 반품이 증가하면서(일반적으로 2주안에 반품 가능), 특히 컴퓨터와 같은 전자제품의 판매를 위주로 하는 반품업체가 생겨남
반품닷컴, 이코노365와 같은 전문 반품업체 및 kt몰, 옥션반품몰과 같은 기존 업체의 반품코너 등장
공급자, 소비자 및 온라인 반품업체의 3방향 win-win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PPT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LG전자 ERP 도입 성공사례
- (A+ 독후감)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