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계경목장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계경목장이란?
2. 시장 분석 - 국내
3. 시장 분석 – 베트남
4. 계경 목장의 나아갈 길?
5. 전략
- 본문내용
-
계경목장이란?
NH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인 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
현재 국내에 700여 개, 베트남에 1개 지점 운영
미국, 일본, 중국 등의 세계 진출을 목표
계경목장-삼겹살 전문 체인으로서 체인점 모집 7년 만에 700여 호 점을 성공적으로 운영(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은 2,000여 개에 달하지만 500개 이상의 체인점을 갖춘 곳은 5곳에 불과함. 특히 음식점 가운데는 계경목장이 가장 많은 체인점 보유)
계경목장 – SWOT 분석
삼겹살 시장 진출의 선점업체
베트남 인들이 좋아하는 돼지고기 메뉴 다양
국내에서 쌓은 체계적 노하우와 시스템
한류열풍으로 인해 증가된 한국에 대한 관심
베트남 거주 교포들에게 어필 가능한
국내 인지도
베트남의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따른
외식 시장의 성장 가능성
늘어나는 베트남의 한국 관광객
미개척 상태의 현지 외식 시장
베트남을 발판으로 인접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
국제화 성공의 요건
국내 시장에서의 LEADERSHIP
국내 700 여 개 계경목장 운영, 돼지사냥, 온라인 쇼핑몰, 창업 컨설팅 사업 등 국내 삼겹살 프랜차이즈 업계 최대 규모
전략적 일관성
- 세계진출 목표 달성을 위한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전략 필요
- “건강에 좋고 차별화된 메뉴 공급”이라는 국내 전략과 “한국 음식의 세계화”라는 세계화 전략의 균형적 실행 필요
현지화
단순히 베트남 인들의 “취향”에 맞춘 메뉴 및 인테리어 제공
보다는 그들의 “문화”를 고려한 현지화가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