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계경목장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계경목장이란?
2. 시장 분석 - 국내
3. 시장 분석 – 베트남
4. 계경 목장의 나아갈 길?
5. 전략
본문내용
계경목장이란?

NH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인 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
현재 국내에 700여 개, 베트남에 1개 지점 운영
미국, 일본, 중국 등의 세계 진출을 목표

계경목장-삼겹살 전문 체인으로서 체인점 모집 7년 만에 700여 호 점을 성공적으로 운영(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은 2,000여 개에 달하지만 500개 이상의 체인점을 갖춘 곳은 5곳에 불과함. 특히 음식점 가운데는 계경목장이 가장 많은 체인점 보유)


계경목장 – SWOT 분석

삼겹살 시장 진출의 선점업체
베트남 인들이 좋아하는 돼지고기 메뉴 다양
국내에서 쌓은 체계적 노하우와 시스템
한류열풍으로 인해 증가된 한국에 대한 관심
베트남 거주 교포들에게 어필 가능한
국내 인지도


베트남의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따른
외식 시장의 성장 가능성
늘어나는 베트남의 한국 관광객
미개척 상태의 현지 외식 시장
베트남을 발판으로 인접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


국제화 성공의 요건

국내 시장에서의 LEADERSHIP
국내 700 여 개 계경목장 운영, 돼지사냥, 온라인 쇼핑몰, 창업 컨설팅 사업 등 국내 삼겹살 프랜차이즈 업계 최대 규모


전략적 일관성
- 세계진출 목표 달성을 위한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전략 필요
- “건강에 좋고 차별화된 메뉴 공급”이라는 국내 전략과 “한국 음식의 세계화”라는 세계화 전략의 균형적 실행 필요

현지화
단순히 베트남 인들의 “취향”에 맞춘 메뉴 및 인테리어 제공
보다는 그들의 “문화”를 고려한 현지화가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의 사례모음
  • 전략으로 주목을 받는 기업들의 배후에는 공통으로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마케팅의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CEO들이 있었다. 이처럼 뛰어난 ‘마케팅 CEO 들은 소매업이나 외식업 분야처럼 상대적으로 마케팅의 비중은 높은 산업에서 뿐만 아니라 제조업이나 항공업 등에서도 종종 발견할 수 있다.자연, 환경, 건강 등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도 있었으며 ‘문화’ 라는 코

  • [국제경영] 영안모자상사의 해외진출 사례
  • 목장), ⑤복지 사업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3. 모자 사업 부문.3-1. 주요 사업 활동. 국내판매보다는 수출 위주로 경영을 해온 영안모자상사는 1967년에 처녀수출 40,500달러를 시현한 이래로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1973년에는 1,036,800달러, 81년에는 수출고 2천만 달러를 달성하였으며, 1979년부터 1983년까지 5년에 걸쳐 해외직접투자 진출을 위한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1985년 코스타리카에 진출하였고, 2004년 현재 전 세계 10개국, 17개 법인, 12개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전략 수립)① Price② Product③ Place④ Promotion⑤ Customer Services3) 한국에 진출한 외자계 유통업체 현황3. 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 24 1) 새로운 문화의 창조2) 지역1번점 전략3) 고객 중시 전략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265. 차별화 PROCESS . 291) TESCO의 차별화 전략 - Customer Plan Process2)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3) 해외 할인점과의 비교6. 삼성 테스코

  • [기업분석]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해외진출이 본격화: 미국과 유럽의 대형기업들이 주로 동유럽, 라틴아메리카, 동아시아로 진출- 미국계 유통업체로는 할인점인 월마트가 대표적이며, 토이저러스, 오피스데포 등의전문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유럽업체로는 프랑스의 까르푸와 네덜란드의 어홀드,독일의 메트로 등이 있음월마트의 사례- 91년 멕시코에 최초의 해외지점을 개설한 수, 99년에는 월마트 전체 매출의9.5%를 해외부문에서 달성- 기본 전략은 성숙시장에서는 인수

  • [국제통상] 까르푸의 한국시장의 진출 사례분석
  •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까르푸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아무리 최적의 Global standard라고 하더라도 local standard를 통한 현지화가 없이는 현지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대하기 어렵다. - 참고문헌 -“유통업태 진전”, 한수협 출판부, 이광종(1996)“유통학 개론”, 형설 출판사, 옥선종, 김웅진 공저(1999)“유통신업태 경쟁력 연구”, 산업연구원, 서용구, 안영효(1999)“소매업 경영동태 조사보고”, 대한상공회의소 (2001)“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