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파크랜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시장 환경 분석
소비자 환경 분석
파크랜드 분석
경쟁사 분석
문제점 도출
개선 방향과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소비자 환경 분석
◆ 구매자 패션의식 변화 추이
• 전반적으로 장식적이고 화려한 옷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
• 정장보다는 캐주얼한 옷을 즐겨 입는 것
• 생활형편을 비롯한 소비/지출 민감도 평가는 2003년 상반기에 비해 다소 상승
• 세일과 할부구매에 대한 선호는 2003년 상반기에 비해 하락
◆ 소비자 시장 분석
• 구매결정 요인 (중복응답) : 품질(98.2%) 디자인(74%) 색상(51.3%) 가격(51.7%)
• 구매 선호 순위 : 백화점 > 할인점 > outlet > 전문점 > 재래시장 > non-store
• 주5일 근무제 도입이 확산되면서 신사복의 경우 포멀한 정장수트 보다는 편안한 스타일의
재킷류가 선호되고 있고, 가격보다는 고품질, 패션지향, 고기능성 등 감도중심의 소비패턴
현상이 크게 부상되고 있으며 향후 근무복의 캐주얼화도 주5일제 근무제와 맞물려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됨
• 삶의 가치를 중시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 개인의 본질적 의미를 부여한 일대일 대응현상 중시 (소비자 유통에 대한 특성 세분화 및
개별적인 마케팅 기술의 필요성 증대)
- 참고문헌
-
파크랜드 - www.parkland.co.kr
LG패션 - www.lgfashion.co.kr
제일모직 - www.cii.samsung.co.kr
인디안 모드 - www.indian.co.kr
기업정보공시시스템 - www.kochambiz.net
한국섬유산업연합회 - www.kofoti.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