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사례연구] 맥도널드의 모바일 SP(판매촉진) 개선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ales Promotion 이란 무엇인가? ------
2.Sales Promotion 의 유형은? --------

3.쿠폰이란 무엇인가? -------------
4.모바일이란 무엇인가? -----------
5.모바일 SP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6.모바일 SP의 개선방향은? --------
7.모바일 SP활용 소매업태 현황 ----

8.맥도널드의 미시환경 분석 ----
9.맥도널드의 거시환경 분석 -----
10.맥도널드의 STP 분석 -----
11.맥도널드의 4P 분석 (Promotion) --

12.맥도널드의 SP전략의 개선 방향 제시
13.모바일의 SWOT 분석
14.쿠폰의 SWOT 분석

15.맥도널드의 SP 개선전략 제시-1- (멤버쉽, 모바일, 쿠폰)
16.맥도널드의 SP 개선전략 제시-2- (차량 10부제 논리 도입)
본문내용
3.쿠폰이란 무엇인가??

▶한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 받은 것에 대해
금전적인 지불을 하는경우,
일정한 가격할인 및 혜택을
받을수 있는 자격이 있음을
나타내는 증빙의 표시를 말한다.

▶또한, 하나의 기업뿐만아니라,
다른기업과의 제휴관계를 통해
여러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SP의 대표적인 수단이다.


4.모바일이란 무엇인가??

“움직일수 있는” 이라는 의미로서 휴대폰과
휴대용 개인정보 단말기(PDA) 등과 같이
이동성을 가진 모든 전자기기

▶기존의 매스마케팅 전략에서 탈피
▶개개인에게 차별화된 one to one 마케팅 전개
▶고객 접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


5.모바일 SP란 무엇인가??
기업의 판매촉진수단을
휴대폰과 같은 개인용 단말기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여
기업의 비즈니스와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판매촉진을 말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방향을 지향하게 됨에 따라 특징적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브랜드는 기업의 경쟁력을 가져다주는 것이다.3. 참고 문헌 *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reigncom.com/ * 옥션 MP3판매 사이트 http://www.auction.co.kr/ * 한국개발연구소 http://www.kdi.re.kr/ * 산업경제분석(KDI) - 국내 MP3플레이어 업체의 생존전략, 유현선, 2006. 2.* Chaing Korean - 변화하는 한국인의 가치관과 소비 패턴, 컨슈머인사이트팀, 김은하* 마케팅 전략론 제2판 한상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SP(촉진, sales promotion)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M-commerce ,인터넷 마켓팅6. 심화학습을 위해 추가로 참고할 문헌 및 자료: 모바일 마케팅 : 움직이는 고객 움직이는 마케팅 (박찬욱 저)7. 모바일 마케팅의 세부 유형: 휴대폰을 이용해 광고주가 광고, 쿠폰, sms, 이벤트를 발송하는 방법이 있다.8. 모바일 마케팅의 구체적 전략 내용: 업종별, 판매 현장별, 제품별 특성이 고려된 모바일 마켓팅 전략으로 고객의 구매 process를 완결적으로 유도해야 한다.8-1. 모

  • 온실가스배출권거래제도, 오염물질거래제도(정책), 전자상거래제도, 무선인터넷거래(M커머스, 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제도(정책), 공정거래제도(정책), 주식옵션거래제도(정책), 증권거래(M&A, 기업매수거래)제도
  • 연구개발시행계획에 따라 변동 가능Ⅴ. 공정거래제도(정책)1. 시장구조의 개선1) 경제규제 완화 및 경쟁제한제도 개선ㅇ 시장에서의 경쟁을 제한하는 제도의 개선2) 독과점적 시장구조의 개선ㅇ 장기독과점시장에 대한 경쟁촉진시책의 수립․추진3) 지주회사의 행위제한ㅇ 계열확장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설립요건을 제한 - 부채비율100%이내- 자회사 지분율은 50%이상- 손자회사는 원칙금지- 금융․비금융 자회사 동시 소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연구, 서울: 이화여자대학교디자인대학원, 2002.2. 서적한은경. IMC 광고론.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년정해동. 광고, 마케팅 거품빼기. 서울: 한국언론자료간행회, 2000선우동훈. 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년D.E 슐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범우사, 1998년3. 인터넷 사이트www. ngtv. comwww. tvcf. co. krwww. advertising. co. krwww. ttl. co. krwww. nacross. comwww. 011e-station. com4. 신문기사-SKT에 관한 신문기사-2001.0

  • [인사관리]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인사관리에 대하여
  • 연구개발과 일반사무 인력의 분리교육Sony University:3-40대 유망직원 20명 선발 교육Top Talent Program,분기별 1-2회 강의,회사 전략 스터디,보상스톡옵션, MBA 및 석박사 지원성과급웹을 기반으로 한 스톡옵션, 연봉인상,보너스의 유기적 결정성과급업무 성과에 따른 급여 변동(±20%),부장이상 스톡옵션,STAR : 단기보상< 표4. Daum의 기업문화 >수평문화네트웍 조직v 직급이 없으며v 스피디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는 간소화 된 의사결정구조v 직원의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