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잭웰치의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 분에게 보이는 리더쉽 특질은 어떤 것이 있는가?
2. 이 분은 어떤 리더쉽 행동을 자주 쓰시는지?
3. 피들러의 상황이론에 따라서 분석하면 어떤 결론을 내릴 수 있는가?
4. Path-Goal Model에 따라서 분석하면 어떤가?
5. 의사결정에서는 어느 정도나 위임을 자주하는 스타일인가?
6. 이 분이 리더쉽을 발휘하는데 중화요인이나 대체요인이 있는가?
7.이 분은 변혁적 리더인가? 어떤 점에서?
8. 거래적 리더인가? 어떤 점에서 그러한가?
9. 이 분을 수퍼리더로 볼 수 있나? 있다면 어떤 점에서
- 본문내용
-
1. 이 분에게 보이는 리더쉽 특질은 어떤 것이 있는가?
자신감
- 1981년 그가 GE의 최연소 최고경영자의 자리에 오르면서 그는 곧바로 GE라는 조직의 대수술에 들어갔다. 최고가 아닌 계열사는 정리하였으며 직원의 수도 큰 폭으로 줄이면서 규모를 줄이되 파워풀한 회사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또한 직원들의 발전적인 아이디어가 그대로 회사의 이익에 직결되게 하기 위하여 조직을 관료주의적인 면에서 수평적인 면으로 끌고 갔고 직원들에게 자신감을 갖도록 자유롭게 활동할 기회를 주었다. 그러나 이런 잭 웰치의 경영행동에 대해 많은 GE의 기반세력들은 그를 반역자라 칭하며 좋지 않은 평가를 내려다. 그러나 잭 웰치가 거기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소신대로 회사를 변혁시켜 현 자산규모 1위의 기업으로 만든데는 그의 자신감이 없었더라면 불가능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므로 그에 반대하는 세력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소신대로 회사를 탈바꿈시킨 잭 웰치는 자신감이 강한 사람이라 생각된다.
정력/활동성
- 잭 웰치에 대한 영상에서 잭 웰치는 CEO의 가장 중요한 자질로 'PASSION' 즉, 열정을 꼽았다. 또한 리더란 다음 그림과 같이 Passion(열정)을 중심으로 Energy, Energize, Edge, Execute 등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그 자신을 보더라도 언제나 자신감을 바탕으로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회사의 변혁을 실행해 옮겼다. 만약 그가 자신의 일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지 않았더라면 그가 과연 그의 재임기간 동안 하나의 사업에 그치지 않고, 항공기 엔진에서부터 가전제품, 보험, NBC방송 등 934개의 회사를 사들이고 GE의 규모를 120억불에서 3990억불까지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했을까? 그것은 바로 그가 정력/활동성과 같은 열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확신한다.
지배력
- 잭웰치는 CEO로써 부하 직원들에 대해 지배력(Dominance)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직원들을 능력에 따라 상위 20%, 중간 70%, 하위 10%로 나누어 하위 10%의 직원들은 공정하게 평가하여 과감하게 해고하였으며 그는 이 방식이 회사를 강하게 만든다고 생각하여 자신의 강한 지배력을 통해 이러한 경영방식을 실행하였다. 그리고 전통적인 관료제 중심의 기업경영을 변혁시킬 때 사람들의 비난을 받았음에도 굴하지 않고, 변혁을 성공시켜 최고의 기업의 자리에 GE를 올려놓았다. 여기서 그는 누구보다 강한 지배력 특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끝없는 도전과 용기
- 그가 최고경영자로 있는 동안 그는 끊임없이 변화를 원했고, 변화란 사업을 생명을 유지하고, 기회를 가져다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았다. 물론 그도 GE에 있는 동안 자신이 원했던 모든 변화가 성공을 거둘지 그도 확신할 수 없었고, 그가 말했듯이 투자은행인 ‘키더 피바디’를 인수했던 것이 가장 큰 실수라고 할 정도로 실제로도 실패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잭 웰치는 그런 실패에 자신의 변화의지를 멈추지 않았고 재임기간 그의 책 제목과 같이 끝없는 도전과 용기를 통해 지금의 GE를 만들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