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풀무원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풀무원의 소개.
1. 풀무원의 연혁
2. 풀무원의 기업 이념
3. 풀무원 Brand Identity
Ⅱ. 풀무원의 현황
1. 풀무원의 성장
2. 풀무원 사업 및 브랜드
3. 풀무원의 성공 비결
Ⅲ. 풀무원이 당면한 과제.
1. 후발업체의 추격
2. 무너진 윤리 경영
3. 풀무원 조직 내부의 비효율화
Ⅳ. 앞으로의 전망과 해결 방안
1. 조직 및 인사제도의 재정비
2. 윤리 경영을 통한 해결방안
Ⅴ. 풀무원의 사회공헌 활동
1. 풀무원의 사회 공헌 활동 역사
2. 풀무원과 환경 보존 운동 및 자원봉사 활동
3. 문화사업
4. 그 외 - 산학협동
Ⅵ. 결론
- 본문내용
-
풀무원 사업 및 브랜드
풀무원은 앞에서 잠깐 이야기한 것처럼 두부와 콩나물을 중심으로 식품과 관련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풀무원 브랜드 사업과 서비스 브랜드 사업, 전문 기능 사업, 해외 사업 등이 있다.
풀무원 브랜드 사업은 ㈜풀무원을 중심으로 두부, 콩나물,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류, 김치류 등의 생식품 사업과 녹즙, 과채음료 등의 건강 음료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풀무원 건강생활㈜에서는 건강 식품 생활 사업을 하고 있고, 풀무원 샘물㈜에서는 먹는 샘물 사
업을 수행하고 있다.
서비스 브랜드 사업은 ECMD는 단체급식과 식자재 관련 사업을 하고 있으며, ORGA는 친환경식품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전문 기능 사업은 물류 사업과 IT 사업 등이 있으며 해외 사업 등도 수행하고 있다.
이 사업들의 브랜드를 보면 풀무원은 생식품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산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찬마루는 생식품 전문 브랜드로 수입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에 사용하고 있고, 그린체는 건강식품에, 면류에는 생가득이라는 브랜드를, 유기농 전문매장 브랜드는 ORGA를 사용하고 있다. 이처럼 풀무원은 명확한 브랜드 체계를 갖추어 프리미엄 브랜드에는 ‘풀무원’을 사용하지만 나머지 브랜드는 개별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