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리폼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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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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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리폼샵의 창업 선정이유
2. 현재 시장상황 및 추세
3. 기존 샵에 대한 성과
4. 주요 이슈
5. 리폼샵 전략적 목표
6. 경영 전략
7. 실행계획(Action Plans)
8. 예상이익 및 손실
9. 통제계획
10. 비상상황 계획(Contingency Plans)









본문내용
현재 국내의 상황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일자리가 줄어들고 그만큼 각 가정의 가계가 줄어들고있기 때문에 소비시장이 위축되어 있다. 이에 따라 저렴한 가격에 유행이 지나서 못입는 옷을 현재의 유행하는 디자인으로 바꿔주는 리폼샵의 성장가능성은 클 것이다. 현재 세상은 유행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 복고디자인이 유행하긴 하지만 복고 디자인으로 된옷도 옛날 디자인과는 달리 현재의 추세에 맞게 복고에서 변형되었기 때문에 그대로 입기에는 무리가 있다. 디자인을 젊은층의 입맛에 맞게 다양하고 개성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리폼샵이다.

기존에서 이루어지던 소규모 점포 형태의 수선집에서 탈피하여 소비자들이 리폼에 대해서 재인식을 거쳐 고객 맞춤화를 통해 개인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맞춤 서비스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생산해내고 가격도 저렴한 일석 이조의 사업 형태를 구축한다. 그리고 최근 개성이 강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게 리폼샵을 운영하면서 개별 마케팅을 통해 리폼샵을 확장시켜 나간다. 최종적으로는 기업이 온라인, 오프라인을 병행해 나가면서 전국적으로 기업을 확장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전략의 기본적인 컨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유통채널의 다각화에 있다.
고객 서비스 & 채널 차별화 전략, 제품 다각화 전략, 광고전략을 통해 리폼샵을 성장시킬 것이다. 기존의 리폼샵의 단편적인 형태의 유통경로를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한 대량 고객맞춤화에 초점을 맞춘다. 인터넷을 통한 1:1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홈페이지상에 각종 게시판을 만들며 10대~20대를 겨냥한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인터넷 홈페이지는 새로운 디자인과 여러 가지 샘플링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정보를 제공하며 그 외에 옷에 대한 기본상식이나 여러 가지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제공하며 게시판을 이용하여 방문자의 제품에 대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형태의 쌍방향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형태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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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실성을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 rlgu***
    (2006.01.05 22: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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