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퓨전사극 성공한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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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퓨전 사극의 정의 및 다룰 작품 ------ 2
2-1. 정의
2-2. 추세
2-3. 특징

3. 환경 및 원인 분석
3-1. 2003년 우리사회 이슈
3-2. 2003년 소비자들의 소비트렌드
3-3. 2003년 소비 keyword
3-4. 히트 환경적 요인 분석
3-5. 인기 유지의 한계와 전망

4. 작품 비교 분석
4-1. 인기 요인: 역사 뒤집어 보기, 소재의 다양성
4-2. 작품 비교 분석
4-3. 성공 요인 및 방향

5. 마케팅적 분석
5-1. 퓨전 사극에 대한 STP 분석
5-2. 4P와 작품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
5-3. swot과 관련된 마케팅적, 작품적 특성 제시/비교
5-4. 고객을 향한 마케팅 전략: 관계된 부차적 산물 및 효과에 대한 내용

6.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2003년부터 불기 시작한 퓨전 사극의 바람은 지금도 여전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대적인 조명으로 역사적 사실과 인물에 변화를 주어 색다른 맛을 창조한 이 장르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퓨전 사극을 통하여서 당시의 사회 상황과 시청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성공한 마케팅 사례들을 작품과 더불어 살펴보도록 하겠다.

2. 퓨전 사극의 정의 및 다룰 작품
[ 2-1 ] 정의
▶ 퓨전(fusion)이란 원래 '융합', '융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로, 문화 영역에서는 사 물이나 생각 등 서로 상충되는 두 가지 또는 그 이상의 요소가 섞여 전혀 다른 무언가 를 만들어 낸다는 의미이다. 이런 퓨전현상은 재즈 음악, 패션, 건축, 인테리어 그리고 극장과 안방까지 점차 그 영역이 넓어져 가고 있다.
[ 2-2 ] 추세
▶ 요즘 80년대 이후 다시 사극 열풍이 불고 있다. 물론 그 양상은 다르다. 시대와 인물 이 엄격히 설정됐지만, 이야기의 전개 방식은 지극히 분방하며 동시대의 감각이 영화 전편에 녹아있다. 기존의 관습을 뒤엎는 새로운 시도와 현대적 감성으로 접근한 이들 사극은 ‘퓨전 사극’이라 불리며 점차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이들은 그동안 왕조시대의 정치적 혈투나 역사의 한 대목을 그리던 사극과는 전혀 다른 재미를 주었 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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