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크족을 위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딩크족의 정의
Ⅱ. 시장분석 & 기획목적
Ⅲ. Product
Ⅳ. SWOT분석
Ⅴ. Marketing strategy
본문내용
Yuppie족에 이은 세대를 지칭하는 말.
이들은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영위하면서도 의도적으로 자녀를 두지 않고 맞벌이를 하며 돈과 출세를 인생의 목표로 삼는 현세대의 대표적인 유형이다.

시장분석 & 기획목적

이들은 자식을 돌보는 대신 그들만의 시간이 많고
또 맞벌이를 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소비성향이 높은편

그러나 이혼율이 높고 이들을 바라보는 사회적 인식이
부정적이여서 그들의 존재를 알리는데 소극적

이에 우리는 딩크족들의 당당한 공간을 만들어 정보공유와
함께 상업적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웹사이트를 개발하게 되었다.

사용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만들어진 정보게시판
딩크족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우리상품을 소개, 홍보

상품내용

wedding촬영
-스튜디오에서 wedding촬영을 할 수 있는 상품
-국내 주요 스튜디오와 제휴
-각 스튜디오의 특징 파악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
-티켓발행을 통한 온라인상의 거래를 유형화시킴
*제품계획 : 드레스대여, 메이크업, 사진촬영, 현상, 앨범작업

. 국내결혼식
-스튜디오에서 벗어나 결혼식을 열어주는 상품
-앞서 살펴본 스튜디오와 연계 유지
-장소섭외와 decoration 작업 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마케팅] 여성트랜드 변화에 대한 마케팅전략
  • 위한 광고 전략이 먹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근래의 술 광고를 보아도 알수 있듯이 남성 모델들의 전유물이였던 술 광고가 여성 모델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아도 알수 있다.여성만을 위한 전물 쇼핑몰!여성전문 쇼핑몰 GTVshop은 각사에 지난 수년간 축적된 고객응대 노하우를 이용하여 고객과 함께!, 고객속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자 합니다. 또한 여성전문 쇼핑몰 GTVshop은 그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왔던 여

  • 싱글족을 위한 관광마케팅
  • 마케팅 하여 판매하는 현상을 말함 우리 말로 ‘1인 가구 경제’ 라고 불리기도 함특징 ( 4s )Small- 미니가전, 미니주택, 소용량Smart - 원격, 스마트라이프Selfish-소비도, 개인지향적Service-노후 및 가사도우미 확대▶싱글족을 위한 타킷마케팅○1인 고객 전용 식당 이찌맨○일반현황-상호 : 이찌멘-주메뉴 : 나가사키 짬뽕라멘, 냉소바정식-하루방문 고객수 : 200명-규모 : 약 35평-위치 : 신촌(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대응하고 있는지 경영활동의사례를 제시하여 현황을 설명하시오0k
  • 위한 품질개선방안을 제시를 하여야 한다.III. 결 론외식소비의 양극화 현상 최근 몇 년 사이소득격차가 심해지면서 외식스타일 역시 절약형과 적극형으로 양극화되고 있다. 절약형은 1회당 외식비용이 적으며 적극형은 1회당 외식비용이 높다. 현재 적극형보다는 절약형이 늘고 있는 추세며 대부분의 외식업체들이 적극형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전 국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메뉴 개발에 열을

  •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한국 현지화 전략
  • 마케팅은 고객들이 매장에서 포근하고 안락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연출하여 시선을 끌어 고객 유입을 하고 있다. 초록색 로고를 비롯, 갈색톤의 나무 장식과 각종 인테리어 소품 등은 시각적인 편안함을 주고자 쓰인 것들이다. 통유리를 하여 매장을 안과 밖에서 시원하게 들여다볼 수 있게 하고, 스타벅스 본사의 디자이너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만들어지는 매장 인테리어는 스타벅스만의 독특함을 만들어 내기 위한

  • [소비자행동]가족 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
  • 위한 여행 상품 개발도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자녀가 없는 딩크족과 싱글족은 자신들만을 위한 여행을 계획하므로 시간과 비용에 크게 제약 받지 않는다. 또한 장소를 선정할 때에도 좋은 곳이면 찾아갈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들이다. 따라서 기업이 이러한 싱글족과 딩크족의 니즈를 겨냥한 상품을 개발하고 그들에게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는 것은 기업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것으로 기대된다. 연도별 합계 출산율1970 1980 1990 1995 2000 2001 2002 2003합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