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TP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공사례 엘라스틴
(1)STP
1)S:Segmentation(세분화)
2)T:Targeting(타겟선정)
3)P:Positioning(위치잡기)
(2)성공요인-성공적인 마케팅 믹스 전략(4P)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2.실패사례 노키아
(1)STP
1)S:Segmentation(세분화)
2)T:Targeting(타겟선정)
3)P:Positioning(위치잡기)
(2)실패요인
1)제품 라인업 경쟁력 저하
2)이통 사업자와의 관계 약화
3)격화되는 경쟁
4)한국에서 잘못된 Segmentation
본문내용
(1)STP
1)S:Segmentation(세분화)
샴푸시장은 제품 수명주기상 성숙기
고가대의 급격한 신장, 중고가 및 저가대의 감소
고가대 시장과 중고가대 시장: 20대의 사용율 증가세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연출을 위한 외모 중시
모발 건강에 대한 관심→소비자의 모발에 대한 관여도 증대

2)T: targeting(타겟선정)
외모에 대한 중요 영향력 머리=화장
모발 전문가와 일반인 대상의 인터뷰 및 FGI결과
: 20대 샴푸 및 모발제품에 대한 태도가 30~40대의 구매 및 사용태도에 영향
편익시장 & 시장크기
: 모발중시층 46%
비듬/두피 중시층 30.6%
기본기능 중시층 23.6%
-모발 중시층의 시장크기 최대, 높은 편익 부족도(BDI)존재

3)P:Positioning(위치잡기)
세분시장별 각 성장률과 상대적 시장 점유율로 분석
경쟁사 P&G
One-Category Two-Brand로 시장전환과 확장 전략으로 사용 (프리미엄 시장 선점,경쟁력 강화 집중화 전략)
소비자 브랜드 전환율 분석
-상향 전환 현상 뚜렷
저가대→중가대,
중가대→고가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개념적임
  • kw***
    (2006.05.29 15:42:55)
회원 추천자료
  • 조직문화_성공_실패_사례연구,3M,닛산,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조직문화 성공 &실패 사례연구VS1- 목 차 -1. ‘기업문화’ 개념정리 2. 기업문화’의 최근경향 3. 사례선정동기 4. 3 M 1) 기업소개 2) 기업문화 3) 성공요인분석 5. 닛 산 1) 기업소개 2) 기업문화 3) 실패요인분석 6. ‘기업문화’의 문제점 7. 올바른 ‘기업문화’를 위한 해결방안 8. 결 론 9. 참고자료 기업문화의 개념정리(1)기업문화의 정의.기업문화는 한 기업의 구성원들이 모두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과 관습, 규범과 전통 그리

  • 경영학 - 노이즈 마케팅 보고서
  • 마케팅의 특징 및 장단점◌ 특징◌ 장점◌ 단점●성공사례◌ 서울대를 겨냥한 고려대의 노이즈 마케팅◌ 웅진코웨이 클리베의 노이즈 마케팅 ◌ 배네통◌ 디젤●실패사례◌ 네이키드 뉴스◌ 솔비의 아이스 프린세스◌ 개그맨 김현철●노이즈 마케팅의 모순◌ 노이즈 마케팅으로 착각할 수 있는 사례◌ 노이즈 마케팅에서는 성공과 실패가 공존하는 사례도 있다●노이즈 마케팅에 용이한 전략분석◌ SWOT◌ STP◌ 4P●사례를 통한 SWOT, STP

  • [마케팅] STP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마케팅 원론STP 분석1.성공사례 엘라스틴2.실패사례 노키아제출일 2005. 6. 1(1) 성공사례: 엘라스틴-90년대 초 국내 헤어 케어(Hair Care)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는 국내 기업에게 그다지 위협적인 존재는 아니었다. 당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생소한 경험에 따른 우려 및 소비자의 니즈가 성숙되지 않은 상태에서 국내기업은 막강한 영업력 및 넓은 유통망 확보로 단순한 제품 라인(Product Line)을 형성하고 있었으나, 좀처럼 글로벌 브랜드에게 성장

  • [이케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
  • IKEA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목차 >1.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IKEA) 기업개요(2) 이케아 경영이념(3) 인사전략(4) 재무전략(5) 이케아 기업선정배경2.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1) 이케아 글로벌전략 성공사례1) 독일시장 성공사례2) 한국시장 성공사례3) 중국시장 성공사례(2) 이케아 글로벌전략 실페사례1) 일본시장 실패사례2) 미국시장 실패사례 3. 이케아 글로벌경영 전략분석(1) Cut prices 전략(2) 분업화된 생산전략(3) 디자인전략

  • 아디다스 마케팅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아디다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디다스 향후 마케팅 아이디어 제언
  • 브랜드분석마케팅 SWOT,STP,4P마케팅전략 제시INDEX1. 아디다스 기업소개2. 아디다스의 핵심전략 3. 아디다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디다스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5. 아디다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아디다스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분석(1) 성공사례(2) 실패사례7. 향후 마케팅 아이디어 제시(1) 새로운 스타마케팅(2) 중저가제품 라인업 확대(3) 혁신통한 신제품 라인업 강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