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TP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성공사례 엘라스틴
(1)STP
1)S:Segmentation(세분화)
2)T:Targeting(타겟선정)
3)P:Positioning(위치잡기)
(2)성공요인-성공적인 마케팅 믹스 전략(4P)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2.실패사례 노키아
(1)STP
1)S:Segmentation(세분화)
2)T:Targeting(타겟선정)
3)P:Positioning(위치잡기)
(2)실패요인
1)제품 라인업 경쟁력 저하
2)이통 사업자와의 관계 약화
3)격화되는 경쟁
4)한국에서 잘못된 Segmentation
- 본문내용
-
(1)STP
1)S:Segmentation(세분화)
샴푸시장은 제품 수명주기상 성숙기
고가대의 급격한 신장, 중고가 및 저가대의 감소
고가대 시장과 중고가대 시장: 20대의 사용율 증가세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연출을 위한 외모 중시
모발 건강에 대한 관심→소비자의 모발에 대한 관여도 증대
2)T: targeting(타겟선정)
외모에 대한 중요 영향력 머리=화장
모발 전문가와 일반인 대상의 인터뷰 및 FGI결과
: 20대 샴푸 및 모발제품에 대한 태도가 30~40대의 구매 및 사용태도에 영향
편익시장 & 시장크기
: 모발중시층 46%
비듬/두피 중시층 30.6%
기본기능 중시층 23.6%
-모발 중시층의 시장크기 최대, 높은 편익 부족도(BDI)존재
3)P:Positioning(위치잡기)
세분시장별 각 성장률과 상대적 시장 점유율로 분석
경쟁사 P&G
One-Category Two-Brand로 시장전환과 확장 전략으로 사용 (프리미엄 시장 선점,경쟁력 강화 집중화 전략)
소비자 브랜드 전환율 분석
-상향 전환 현상 뚜렷
저가대→중가대,
중가대→고가대
자료평가
- 너무 개념적임
- kw***
(2006.05.29 15:42: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