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딩크족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은엄마의 상황 분석
(1). 탄생배경
(2). 타켓 선정 및 타켓 분석 : 듀크족
2. 조은엄마의목표설정
(1). 마케팅 목표
(2). 브랜드 및 광고 목표
(3). IMC 목표
3. 조은엄마의 전략 및 전술수립
(4P를 중심으로)
컨셉 : 어머니와 같은 온화함으로 산모와 아이들을
돕는 케어전문 출장서비스 상품
(1). Product 상표명 : 조은(助誾)엄마
제품내용: 출장, 출산/육아/가사보조 및 관리
관련디자인: 청결, 따뜻함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1). 탄생 배경
핵가족화와 여성의 사회참여가 가속화 되면서 맞벌이 부부가 자연 증가 되었고, 이들은 또한 안정된 경제력으로 아이를 낳아도 잘 살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있다.
소위 듀크족이라 불리는 맞벌이 부부의 출산과 산후조리, 육아에 관한 관심증가에 맞추어 어머니와 같은 온화함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정서적, 신체적으로 안정되고 안락, 쾌적하고 건강한 산후조리와 육아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올바른 출산과 산후조리, 육아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2). 타켓선정 및 타켓분석
☞ 듀크족(Dual Employed With Kids)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맞벌이 부부
안정된 경제력과 높은 교육열, 적극적인 정치 참여의식을 갖춘 사회 변화의 핵심 세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자녀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강력한 소비세력 - 경제력은 있지만 그만큼 자녀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하기 때문에 경제력으로 보상하려는 경향이 있다.
짧은 시간동안 교육, 문화생활, 음식 등에 집중적 투자한다.
높은 교육수준으로 특히 육아 교육 컨텐츠에 관심이 많으며, 상품 구입에 있어 정보검색과 커뮤니티를 통한 의견 교환 등 관련정보를 지식화 된 곳에서 얻으려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 등을 이용한 24시간 쇼핑의 주도자로 거의 모든 구매를 인터넷에 의존한다.
제품에 불만이 있으면 바로 게시판 통해 항의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