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딩크족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은엄마의 상황 분석


(1). 탄생배경

(2). 타켓 선정 및 타켓 분석 : 듀크족


2. 조은엄마의목표설정


(1). 마케팅 목표

(2). 브랜드 및 광고 목표

(3). IMC 목표


3. 조은엄마의 전략 및 전술수립

(4P를 중심으로)


컨셉 : 어머니와 같은 온화함으로 산모와 아이들을
돕는 케어전문 출장서비스 상품

(1). Product 상표명 : 조은(助誾)엄마
제품내용: 출장, 출산/육아/가사보조 및 관리
관련디자인: 청결, 따뜻함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1). 탄생 배경

핵가족화와 여성의 사회참여가 가속화 되면서 맞벌이 부부가 자연 증가 되었고, 이들은 또한 안정된 경제력으로 아이를 낳아도 잘 살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있다.
소위 듀크족이라 불리는 맞벌이 부부의 출산과 산후조리, 육아에 관한 관심증가에 맞추어 어머니와 같은 온화함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정서적, 신체적으로 안정되고 안락, 쾌적하고 건강한 산후조리와 육아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올바른 출산과 산후조리, 육아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2). 타켓선정 및 타켓분석

☞ 듀크족(Dual Employed With Kids)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맞벌이 부부
안정된 경제력과 높은 교육열, 적극적인 정치 참여의식을 갖춘 사회 변화의 핵심 세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자녀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강력한 소비세력 - 경제력은 있지만 그만큼 자녀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하기 때문에 경제력으로 보상하려는 경향이 있다.
짧은 시간동안 교육, 문화생활, 음식 등에 집중적 투자한다.
높은 교육수준으로 특히 육아 교육 컨텐츠에 관심이 많으며, 상품 구입에 있어 정보검색과 커뮤니티를 통한 의견 교환 등 관련정보를 지식화 된 곳에서 얻으려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 등을 이용한 24시간 쇼핑의 주도자로 거의 모든 구매를 인터넷에 의존한다.
제품에 불만이 있으면 바로 게시판 통해 항의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안경 SPA 브랜드 ALO(알로)의 마케팅 전략
  • 딩크족의 경우, 필수 생활비를 제외한 일인당 연간 소비지출액이 2016년에는 14만1000대만달러까지 증가해 연평균 성장률은 4.7%에 달할 것으로 예상함. *여성 소비자의 소비 역량 일본의 경우 수입이 중간층에 속하는 여성 소비자와 남성 간의 비율이 61.8:100로 파악.But,41- 전자제품 및 가전가구교통수단 등 내구성이 중시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가격 조건보다 브랜드 및 기능성을 중시하는 반면, 일용품과 식품의상 등의 경우 가격을 상당히 의식하

  • 애견 용품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전략.Implication마케팅계획 (ST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4P고급브랜드 위주의 애견 용품판매전문미용사의 애견미용 서비스애견 보관 서비스중산층이상의 VIP고객을 Target으로고가 전략보관기간별 차별화 전략오피스텔 및 단독주택이 많으며 유동인구가 풍부한 서울 강남권 및 분당 등 신도시를 주요 Target으로 선정전단지에 의한 지역홍보애견잡지 및 패션잡지 광고현수막홈페이지를 통한 신상품 광고On line 예약 시 할인 혜택 포인트제실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 서비스 마케팅1. 서 론(1) 선 정 동 기(2) 기 업 소 개2. 본 론(1) 환 경 분 석(2) S W O T 분 석(3) S T P 전 략(4) 7 P 분 석 3. 마케팅 채널(Main)1. CGV 서비스 채널 분석(1) 영화유통의 중요성(2) 전형적인 서비스(3) 중간상을 이용한 서비스 유통 경로와 수익배분 - 직영채널- 전자채널- 에이전트와 브로커- 영화사의 수익 배분 구조(4) 서비스 채널에 대한 개방성 전략- 개방적 채널전략(편의서비스)- 선택적 채널전략(선매서비스)2. 효율적 채널 관리 전략

  • 이동식 애견 장례 업체 마케팅 믹스전략
  • 전략STP 분석 ; Segmentation23여자남자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대가족젊은맞벌이자녀가 하나인 가족딩크족독신돌싱동반자가족의일원방범용단순사육용기타저소득층중소득층고소득층매우 낮음낮음보통높음매우 높음10~20 만원20~30 만원30~40 만원40만원 이상성별연령가족구성반려동물에 대한 태도소득가격 민감도반려동물 투자비용STP 분석 ; Targeting24여자남자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대가족젊은맞벌이자녀가 하나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