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사례] 네이버의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검색 포탈 시장에서 네이버의 위상
2. 경쟁사 분석
3. NHN에서 네이버의 위상
4. 네이버의 성공 비결
5. 1위 고수 전략
본문내용
1. 인터넷 검색 포탈 시장에서 네이버의 위상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를 두고, 다음과 네이버의 순위 다툼이 치열하다. 방문자 수에서 몇년째 부동의 수위를 고수하고 있는 다음에 최근 네이버가 약진하며 선두자리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NHN의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코리안클릭(www.koreanclick.com)’이 집계한 순방문자 수 순방문자수(Unique Visitors)는 측정 기간 중 1회 이상 해당 사이트에 방문한 중복되지 않은 인터넷 사용자를 말한다.
(UV< Unique Visits) 기준 2월 월간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04년 7월 월간 코리안 클릭의 순방문자수(UV) 집계결과에서 ‘다음’을 제치고 1위에 오른 이후 두 번째다. 인터넷 조사업체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월 한달간 순방문자수는 네이버가 2563만7998명으로 2위인 다음(2561만304명)과 약 2만7000여명의 격차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네이버는 또 다른 인터넷 조사업체인 ‘메트릭스’가 2004년 11월 발표한 3주차 순방문자 순위와 월간 순위에서 각각 1위 자리를 고수해왔던 ‘다음’을 제친 바 있으며,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52주 연속 ‘랭키닷컴(www.rankey.com)’ 사이트 점유율(시간당 방문자수 시간당 방문자수(User Session Visits)은 해당 웹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 수를 순위 산정의 기준으로 하되 한 시간 이내에 동일 사용자가 동일 웹사이트에 방문한 내역은 새로운 방문으로 인정하지 않아 순위산정에서 제외하는 방식의 순위산정 기준을 말한다.
)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한편 ‘메트릭스’가 발표한 2월 월간 순방문자수에서는 다음이 1위, 네이버가 2위를 차지했다.
참고문헌
네이버 www.naver.com
야후 www.yahoo.co.kr
다음 www.daum.net
엠파스 www.empas.com
네이트닷컴 www.nate.com
파란닷컴 www.paran.com
랭키닷컴 www.rankey.com
코리안클릭닷컴 www.koreanclick.com
매일경제 www.mk.co.kr
www.emars.co.kr
‘다음-네이버, 순방문자 순위다툼 치열’, 머니투데이 (2005-03-14)
‘인터넷에 절대강자은 없다’, 오마이뉴스 (2005-03-24)
‘'절대 강자' 다음, 늪에 빠지다’, 오마이뉴스 (2005-03-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 mint1***
    (2005.12.05 20:48: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욧!!!!!
  • kair***
    (2005.11.26 16:13:19)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인터넷 동호회의 확산으로 인한 모임 공간이 계속적으로 필요함- 문화에 대한 욕구 증가로 인한 복합 문화공간의 요구 (여러가지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음)- 외식 소비 성향의 증가와 외식 시장의 확대 (전체적 매출 상승 기대)- 아직 개척하지 않은 미개척 시장이 많음 (중국에도 민토 오픈 계획)- 언론에서 민토의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보도함 (간접 광고 효과와 좋은 이미지)- 인터넷을 통해 입소문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됨 (네이버 지식

  • 네이버 분석, 성공요인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등
  • 네이버 신드롬 ,점유율 70% 육박2005년 4월부터 네이버는 경쟁사이트들을 멀찌감치 따돌리고 인터넷포털시장에서 독주체제를 굳혀갔다.이때부터 검색부문은 점유율 70%에 육박했다.“구글 이상은 아니더라도 그만큼은 성장할 자신이 있다. 세계적으로 야후나 구글이 지배하는 검색시장에서 네이버가 독특한 접근방식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은 사례를 찾기 어렵고 또 분명 희망적인 일이다.현재 네이버가 그들이 접근하지 않는 시장에서 잘 하고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인터넷 기업이자 코스닥 시가총액 1위기업인 NHN(네이버)의 시가총액은 약 80억 달라로 구글의 20분의 1수준. 2007년 1/4분기 분기 순이익은 약 7천만달러로 구글의 15분의 1수준이다. 한국에서 단연 최고라는 NHN의 수십배짜리인 거인, 세계 최고, 1등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기업이 바로 구글이다. Ⅱ.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구글의 이미지는 젊고 혁신적이며 깔끔하고 전문적이다. 한국의 IT귀재들, 인재들이 NHN이나 Daum, 엔씨소

  • [브랜드아이덴티티] 딤채브랜드마케팅
  • 성공적이었다. 그 후에도 97년(2백명), 98년(3천명)으로 고객평가단을 더 선정하여 구전마케팅을 실시하였으며 이는 2천대(‘95)-2만 5천대(’96)-8만대(‘97)로의 놀라운 판매량 증가를 가져오게 되었다. 누리에드(http://www.nuriad.com)-입소문의 좋은 사례부분●후기브랜드이미지 개선전략을 통해 명성황후의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는 이미연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명품이미지와 자신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였으며 송강호를 통한 광고에서는 성 역할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마케팅> 김익수 / 박영사Economy21한겨레일보 경제면 사이버 두산 동아 대백과 사전 www.businessweek.com 비즈니스위크 社www.interbrand.com 인터브랜드닷컴www.korcham.net 대한 상공 회의소 biz.korcham.net 대한 상공 회의소 기업 데이터 베이스 www.kinds.or.kr 기사 검색 서비스 www.joins.com 중앙일보 홈페이지 news.daum.net 다음 뉴스 페이지 www.yahoo.co.kr 야후 검색 www.naver.com 네이버 검색 www.ohmynews.com 오마이뉴스 www.fki.or.kr 전국 경제인 연합회 www.kef.or.kr 한국 경영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