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디지털TV 히트상품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2004년 히트 상품 출현에 영향을 줄 요인들
2.디지털TV 시장 환경
-향후 디지털TV시장 전망
-국내외의 디지털TV시장 환경
3.국내 가전업체들의 비즈니스 전략
4.디지털TV 시장의 판도 예측
5.디지털TV 대중화 시대 예고
- 본문내용
-
Hit Trend 1 : 웰빙 상품 (Well-being)에 주목하라
2004년 가장 주목해야 할 분야가 바로 웰빙 관련 제품과 서비스이다. 2003년에 이어 2004년도 국내 경기를 낙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게다가 정치, 사회적으로도 불안 요인이 증가하면서 사회 전반적인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정신과 육체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육체적인 건강 유지에 관심이 높았으나, 2004년에는 정신 건강도 같이 관리하려는 웰빙 트렌드가 다양한 분야에서 히트 상품을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가전 분야에서 주목해서 볼 제품이 공기청정기 제품이다. 육체와 정신의 쾌적함을 추구하면서 쾌적한 공기 속에서의 생활을 선호하게 되었다. 특히 대기오염과 황사 등의 영향으로 천식, 아토피 질환 등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2004년 봄에 재발 가능성이 높은 사스(SARS)의 영향도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건강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도 2001년 음이온 열풍이 불면서 공기청정기가 크게 히트한 적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