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디지털TV 히트상품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2004년 히트 상품 출현에 영향을 줄 요인들

2.디지털TV 시장 환경
-향후 디지털TV시장 전망
-국내외의 디지털TV시장 환경

3.국내 가전업체들의 비즈니스 전략

4.디지털TV 시장의 판도 예측

5.디지털TV 대중화 시대 예고
본문내용
Hit Trend 1 : 웰빙 상품 (Well-being)에 주목하라

2004년 가장 주목해야 할 분야가 바로 웰빙 관련 제품과 서비스이다. 2003년에 이어 2004년도 국내 경기를 낙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게다가 정치, 사회적으로도 불안 요인이 증가하면서 사회 전반적인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정신과 육체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육체적인 건강 유지에 관심이 높았으나, 2004년에는 정신 건강도 같이 관리하려는 웰빙 트렌드가 다양한 분야에서 히트 상품을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가전 분야에서 주목해서 볼 제품이 공기청정기 제품이다. 육체와 정신의 쾌적함을 추구하면서 쾌적한 공기 속에서의 생활을 선호하게 되었다. 특히 대기오염과 황사 등의 영향으로 천식, 아토피 질환 등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2004년 봄에 재발 가능성이 높은 사스(SARS)의 영향도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건강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도 2001년 음이온 열풍이 불면서 공기청정기가 크게 히트한 적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일본 애니메이션
  • TV, 비디오, 교육용 자료, 광고 등 다양한 장르에 활용할 수 있으며 극영화보다 수출 가능성이 크고 투자수익률도 매우 높은 산업이다. 따라서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역사와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 산업의 경제에 대한 파급효과를 보고, 이를 통해 문화 산업, 그 중에서도 애니메이션 시장의 중요성을 살펴보는데 목적을 두려 한다. 이에 먼저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알아보고,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시작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 태평양 마케팅전략
  • 요인(1) 브랜드 관리 (2) 성분과 품질 (3) 디자인 (4) 가격정책 (5) 광고전략1) 광고의 차별화2) 입소문 마케팅3) 방문판매4) 프로모션 외부환경분석1. 당시 시장 상황2. 태평양의 상황3. 사회ㆍ문화적 상황4. 소비의양면성5. 2004년 화장품산업 전망6. 떠오르는 韓方화장품의 시장현세(1) 유통다변화방판직판백화점시판마트면세점까지(2) 웰빙 열풍 속의 트렌드(3) 어려운경기상황 속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부각(4) 한방화장품 연구개발동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내가 변화 하고 있지 않다면. 나는 이 땅에 많은 기업들 중에서 화려하게 나타났다가 조용하게 사라지는 이름 없는 기업이 되지 않기 위해 목표를 위해 그리고 목표를 달생하였다면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내가 되도록 해야 겠다.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삼보컴퓨터 http://www.trigem.co.krMp3 Player의 최강자 , 아이리버 -북토피아(김태훈)전자 신문디지털 타임즈매일경제 신문 한국 경제 신문한겨레 신문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

  • 삼성전자 인사조직
  • 마케팅직 : TOEIC 620, TEPS 520, TOEFL 170,` G-TELP(Level 2) 52지원자격03. 면접, 승진 및 경력관리 채용안내SSAT 효율적인 공부방법(삼성직무적성검사, Samsung Aptitude Test)1.스터디 결성2.돈을 모아 SSAT책을 한 권 구입3.모의고사(1회) 풀기(모의고사 2회 수록)4.개인별 영역별점수 분포 분석5.영역별 노하우 공유(어떻게 푸는가?)6.영역별 풀이방식 터득7.모의고사(2회) 풀기8.점수 소폭 상승03. 면접, 승진 및 경력관리 SSAT면접 기본 사항10분 전에 면접 책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