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Credu.com 기업온라인교육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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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REDU의 소개

2. 온라인교육 산업 분석
2.1 시장현황
2.2 Porter’s 5-Forces

3. 기업 내부/외부 분석
3.1 Value Chain Analysis
3.2 SWOT Analysis

4. CREDU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CREDU의 소개

1. 회사소개
삼성 계열사로 2000년 5월 탄생
인터넷 통신 교육 훈련 우수기관으로 여러 차례 선정되어 수상함
B2B E-learning의 선두자
안정적인 사업모델과 시장 확대 노력으로 2003년 207억 원, 지난해 30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매년 50%대의 성장 추세를 지속적인 유지
현재 900여개 국내 기업 및 정부기관 학교, 공공단체 등 40만명을 대상으로 유료 e러닝 서비스를 제공.


2. 사업 영역
E-learning 교육 서비스
교육 컨설팅
교육 과정 개발 및 판매
시스템 구축 및 판매
해외 사업

3. 주력사업

1) e-Learning 교육 서비스
2) 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서비스
3) 컨텐츠 유통
4) 시스템 구축 및 Package 판매5) 국제 공인자격(AICPA, CIW, CMA, CFA 등) 취득 교육
6) HR컨설팅


시장현황

국내 게임산업(2000년 8천3백억원), 영화산업(2000년 3천3백억원)보다 큰 규모
세계 수준의 인터넷 이용자수 (인구 2명당 1명)를 감안할 때 e-Learning 산업은 연평균 32.5%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e-Learning 산업은 연평균 49.8%의 고도 성장세를 지속하여 전체 교육시장의 4.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
특히 기업 e-Learning 시장은 `90년대 후반 이후 대기업을 중심으로 비용절감 차원에서 직무교육에 e-Learning을 도입하면서 활성화되었다.


Value Chain


온라인 교육기업의 일반적인 Value Chain

컨텐츠를 자체 개발, 통합 솔루션서비스까지 제공
Value Chain의 활동들이 축소되거나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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