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온라인교육의 실태와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사이버 교육의 정의
2. 사이버 교육의 유형
3. 사이버 교육의 동향
[보충자료] 온라인 교육에 대한 설문조사

Ⅱ. 본론

1. e-learning의 장점
2. e-learning의 단점
3. e-learning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4. 기업의 온라인 교육 필요성과 역할
5. 국내 e-learning시장의 동향


Ⅲ. 결론 -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기업 e-learning 사례>

1. 외국기업의 사례
2. 국내기업의 사례 (포스코)


본문내용
Ⅰ. 서론

e-Learning이 기업의 교육 수단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e-Learning이란 인터넷이나 기업 내부 인트라넷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온라인 상의 원격지 교육을 의미한다.
비용절감과 반복성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e-Learning이 기업의 교육 수단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으며 그 잠재력 또한 대단하다. 국내 시장규모는 올해 1조7000억원에 이어 내년엔 2조50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정부는 추정하고 있는데 이것은 게임산업(8,300억원) 과 영화산업(3300억원)보다 훨씬 더 큰 규모다.
산업자원부 관계자는  인구 2명당 1명꼴인 인터넷 이용자 수와 높은 교육 소비수준을 감안할 때 e-러닝 산업은 앞으로 연평균 32.5%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고 밝힌바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커다란 잠재력을 갖고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이란 무엇이며,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의 현황과 함께 발전방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사이버 교육의 정의

(1) '사이버' 용어의 유래

원래 cyber란 말은 미국의 SF 작가인 William Gibson이 컴퓨터 네트워크 상에서 구축되는 사이버 세계를 의미하는 cyberspace란 말을 사용함으로써 비롯되었다.
그 이후 컴퓨터의 보급이 일반화되고 네트워크 환경이 고속화되면서 컴퓨터가 창출해내는 사이버공간 속에도 교육의 장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와 비슷한 말로 가상수업(virtual classroom) 이라는 용어가 뉴저지테크놀로지(New Jersey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