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올림푸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 올림푸스 (주) 소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각국에서 광범위한 R&D를 통해 다양한 광학 제품을 제공하는 올림푸스 주식회사는 일본 최초의 현미경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올림푸스광학㈜은 1919년에 설립되어 자본금은 408억 엔, 종업원수 4,300명, 매출(2001) 4,700억 엔(약 4조7천억)에 이른다. 올림푸스광학은 세계 최고의 광학기술을 바탕으로 한 80여년 역사의 광학전문기업으로서 일본 최초로 현미경을 생산한 기업으로도 유명하며 카메라, 보이스레코더, 포토프린터, 쌍안경, 내시경, 혈액분석기, 현미경, 반도체 등 영상, 의료, 산업관련 부문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 올림푸스 한국㈜ 소개



올림푸스 한국(주)는 2000년 9월 세계 디지털카메라 1위 업체인 올림푸스 광학(주)가 6번째로 설립한 한국의 독립법인 올림푸스 주식회사는 일본 최초의 현미경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1919년 일본에서 설립되었다.현재 올림푸스는 동아시아 외 전세계를 미주, 유럽, 남태평양 4개 지역으로 나누고 있으며 다시 각각 영상시스템컴퍼니, 의료컴퍼니, 라이프사이언스컴퍼니, 산업시스템컴퍼니 4개 사업부문으로 세분화하고 있다.
이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 회계 및 인사, 경영권을 본사로부터 완전히 독립해 현지 대표이사의 책임 하에 두고 있으며 한국법인에서의 이익금은 100%가 한국에 재투자되고 있다. 이를 통해 올림푸스 한국(주)는 한국기업으로 성공적으로 뿌리내렸으며 출범 이후 1년도 되지 않아 20% 안팎의 시장점유율로 업계 선두에 우뚝 서면서 2001년 이후에 3년 연속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2000년 9월 당시 올림푸스의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점유율이 4%에 불과했던 것을 보면 놀라운 성장이라고 할 수 있다.


방일석
올림푸스코리아사장

< 올림푸스 (주)'s 연혁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올림푸스 VS 케논 비교분석
  • 올림푸스 주식회사 - 국가 : 일본- 업종 : 광학기기 제조 등 - 설립일 : 1919년 10월 12일- 본사 : 일본 도쿄도- CEO : Tsuyoshi kikukawa- 사업분야 : 영상시스템, 의료기기, 산업시스템기기 등 - 총자산 : 6,826억엔 (2004년)- 매출액 : 6,336억엔 (2004년)- 세계최초 디지털 카메라 1000만대 판매올림푸스는 아시아 미주 유럽 남태평양 4개 지역 각국에서 독립적인 현지화 경영 을 수행하는 다국적 기업이기에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유형과 전략은 우리나라의 독립 법인

  • [경영학]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올림푸스 진출 전략
  • 올림푸스만의 브랜드 파워를 증대시키는 것임은 두말 할 나위가 없었고,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의 정보를 전달하는 제품광고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브랜딩 광고를 전개함으로써 소비자와의 관계(relationship)를 강화해 올림푸스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립하는 것이 필요했다.올림푸스는 디지털 카메라를 커뮤니케이션의 문화로 접근, 광고, PR, 프로모션 같은 모든 마케팅 활동에 집중했다. 소비자가 나도 찍어보고 싶다고 스스로

  • [경영전략비교]코닥과 후지필름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비교분석
  • 경영혁신의 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자 했던 의도로 시작했는데 조사과정에서 미흡한 점이 많았고 의외로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리고 생각보다 회사의 신기술에 대한 영향력이 미흡해 좀더 많은 컨설팅이 요구됨을 절실히 느껴 이에 대한 분석과 해결방안을 찾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또한 외국기업이다 보니 언어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며 영어와 일어의 해석만으로도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여러 기업이 특히 IT분야처럼 더 급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경영이야기 조동성 유나이티드컨설팅그룹 1996(사례와 통계로 본)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김용준 박영사 2000해외투자 환경과 성공사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편)무당미디어-출판사 김진국 저對중국, 성공 전략을 세워라문원복-출판사 박문복 저1999 2000 2001봉지면18,690 26,583 38,598용기면4,749 7,423 8,984봉지면용기면상해북경동북3성광주홍콩동부28573.289 12915.535 25068.26 8532.723 20469.869동부홍콩지역21%광주지역9%동북3성 지역26%상해30%북경

  • [국제경영] 올림푸스 카메라의 한국진출
  • 올림푸스의 한국 진출•제출일: 2003년 6월 12일•과목명: 국제경영학 •담당교수: •제출자: • • • • 목 차 • • • •І. 서론1. 올림푸스 선정배경2. 올림푸스 기업소개ІІ. 본론1. 한국진출전략(1). 올림푸스의 한국선정배경(2) 한국 진출 시 어려웠던 점(3) 철저한 현지화 정책2. 진출 후 관리방법(1) 회계 및 인사관리(2)장애인 고용 확대(3)마케팅 & 영업(4)기술 연구개발(5)생산Ⅲ. 결론올림푸스 한국의 성공 여부올림푸스의 성공사례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